전체뉴스

Total News

[맛있는 밥상] 이 곳에서 다이어트는 잠시 잊어라!

입력 2012-02-24 17:37:08 수정 2012022418143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항상 인터넷 뉴스의 메인 한 꼭지를 차지하고 있는 다이어트 관련 소식. 원푸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연예인에서부터 특별한 운동으로 멋진 몸매를 만드는 비결이 담긴 서적출간 소식, 아이돌 그룹의 살인적인 저칼로리의 식단 등 천태만상의 소식들이 넘쳐난다. 여성들의 평생 관심사라는 다이어트의 위력을 보여주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여름철은 ‘우리나라 젊은 여성 모두가 다이어트 중’이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이어트열풍이 분다. 허나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 없이 무조건 굶거나 한 우물만 파는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방법을 택한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허나 이처럼 몸의 균형과 영양을 생각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가 가며, 요요 현상이 오기 마련이다.

너무나 뻔한 이야기겠지만 다이어트는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하는 것이 최고다. 물론 술과 고칼로리의 음식, 그리고 초콜릿 등의 간식을 지양해야 함은 필수. 다이어트 때문에 굶주린 배를 붙잡고 있는 여성이라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가는 높은, 또한 다이어트 중이라도 놓칠 수 없는 맛있는 메뉴들을 소개한다.

▶ 풍성한 해산물 요리의 향연 - 인천 ‘씨푸드 파크’

인천의 맛집으로 유명한 ‘씨푸드 파크’는 인천이라는 지리적 조건 덕에 싱싱하고 푸짐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 씨푸드 뷔페. 1만원 대에 저렴한 가격에 50여 가지의 해산물을 비롯한 한식, 중식, 일식 등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은 특히 칼로리가 낮고, 저탄수화물,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는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싱싱한 활어회와 대하, 대게 등은 배를 실컷 채워도 안심할 수 있는 메뉴. 또한 장어, 도미 등 고단백 영양식을 통해 다이어트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도 있다.

특히 인기메뉴인 대하와 대게는 조리과정을 거치긴 했지만, 기름이 튀긴 것이 아니라 삶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다만, 대하나 대게를 찍어먹는 초장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 해산물만으로는 속이 조금 허하다면, 전복죽이나 메밀국수 등 부담스럽지 않게 속을 채울 수 있다.

‘씨푸드 파크’는 성인 1인 당 12,900원(평일런치 기준)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뷔페에서 본전을 뽑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강력 추천한다.

▶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뛰어난 맛 - 피자&파스타전문점 ‘뜨라또리아’

다이어트 중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하는 고통은 가히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저칼로리의 담백한 음식들을 주로 섭취하기 때문에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이 당기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여성들에게 크림파스타, 피자, 길게 늘어지는 치즈 등의 감칠 맛은 피할 수 없는 난코스이다.

식욕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만큼 해결하지 못하면 더 큰 스트레스가 된다. 도저히 식욕을 참을 수 없다면 내 자신에게 단 하루만 휴식을 주자. 스트레스만큼 건강을 해치는 것이 또 없기 때문이다. 대신 싱싱한 식재료로 뛰어난 맛을 선보이고 있는 맛집을 방문하도록 하자.

건대입구에 위치한 ‘뜨라또리아’는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그 일대에서 주목 받고 있는 피자&파스타 전문점이다. 유럽의 카페테리아를 그대로 옮겨 온 듯한 인테리어와 프로방스 스타일의 외관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다.

수프, 샐러드,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등의 다양한 메뉴를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 쉐프가 직접 조리하고 있으며, 런치시간(오전 11시~ 오후2시) 대에는 실속 있는 가격으로 알차게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장 내에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구비되어 있으며,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 덕분에 건대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보쌈&족발 - 퓨전보쌈카페 ‘피기바래보쌈’

고기는 만인이 좋아하는 국민메뉴. 허나 고기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현재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이다. 만일 진작부터 ‘피기바래보쌈’을 알았더라면 현재의 고통이 조금은 덜 했을지도 모른다.

바비큐 형식의 기름기를 쫙 뺀 보쌈고기를 선보이고 있는 ‘피기바래보쌈’은 오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과학화된 레시피를 통해 개발된 새로운 보쌈을 선보이는 브랜드. 이로 인해 보쌈의 맛과 품질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켰다.

기름기 가득한 보쌈고기 대신, 오븐에 구어 기름기를 쫙 뺀 방식을 통해 담백한 맛의 보쌈을 선보이며 ‘피기바래보쌈’은 건강과 맛, 미용, 세 마리의 토끼를 잡는 1석 3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피기바래보쌈’에서는 보쌈을 단순히 상추나 배추, 김치에 싸 먹는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한다. 포두부, 또띠아 등에 싸먹는 색다른 메뉴구성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 또한 보쌈을 찍어먹는 기존의 쌈장과 새우젓에 디핑소스를 추가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 웰빙푸드까지 갖추고 있는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 ‘압구정에비슈라’

다이어트 수칙 중 하나가 ‘지인들과의 만남을 피하라’다. 밖에서의 만남은 자연스레 식사로 이어진다. ‘다이어트 중이라 저는 먹지 않겠다’는 단호한 의사표현은 서로를 무안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허나 그렇다고 중요한 약속을 취소할 수는 없는 법.

이에 대한 해결책이 바로 ‘압구정에비슈라’이다. ‘에비슈라’는 각종 해산물에서부터, 스테이크,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온갖 산해진미가 모여있는 뷔페이다.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이는 해산물 위주의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의 식사를 할 수 있고, 상대방은 스테이크, 장어요리, 한우요리를 비롯하여 취향에 맞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가 다양함은 물론, 최고급의 맛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압구정에비슈라’가 만남의 장소로 적격인 이유다. 또한 고급스럽고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와 압구정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압구정에비슈라’. 분명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최근에는 압구정 유명 해산물뷔페가 천안에도 상륙했다. 바로 ‘천안에비슈라’가 오픈한 것. 대게와 스테이크가 무한리필 되는 것은 물론, 지역특성상 조금 더 실속 잇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오픈하자 마자 천안데이트코스, 온양온천맛집, 온양맛집 등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막돼먹은 영애씨, 배우 이영애에 도전

· 아기 울면 답 없다? ‘초보맘 위한 ○○ 있다’
· [키즈맘 칼럼]월경 증후군, 방치하지 마세요!
· 일 안하고 주식매매..직장인 근무중 60%
· 우리 아기 치아, 예쁘고 고르게 만들려면?

입력 2012-02-24 17:37:08 수정 2012022418143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