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격 낮추고 실속 잡고, ‘칩시크 메뉴’ 뜬다

입력 2012-02-25 23:51:44 수정 2012022523514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소비생활 전반에 ‘칩시크(Cheap-chic)’ 바람이 불고 있다.

‘칩시크’는 가격 대비 가치 높은 제품이 각광받는 소비트렌드로, 패션·뷰티업계에서 시작돼 외식업계까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입학과 새 학기, 화이트데이 등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하는 특별한 날을 위해 외식업계에서 푸짐한 메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칩시크한 세트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한국 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이사는 “최근 칩시크 열풍으로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세트 메뉴를 꼼꼼히 챙겨 보면 보다 저렴하게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피자헛 ‘베스트 메뉴만 모아 최대 30% 할인까지!’

피자헛은 피자와 오븐 파스타, 샐러드 키친(2인)을 최대 30%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세트’를 출시했다. 평일 오후에만 제공됐던 기존 ‘스마트 디너’ 이용 시간과 제품 구성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메뉴로, 피자헛의 베스트 메뉴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특히 오후 5시 이후 이용 가능했던 것을 온종일 이용 가능으로 확대, 평일 내내 언제든지 ‘스마트 세트’를 즐길 수 있다. 또 선택메뉴를 더 스페셜 피자 외에 크런치 골드와 리치 골드, 치즈 바이트까지 추가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애슐리 ‘저렴하게 즐기는 스테이크-폭립 세트’

스테이크와 폭립도 세트메뉴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애슐리는 기존 가격 대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갈릭 빅패밀리 등심 스테이크 세트’와 ‘보스턴 BBQ폭립 세트’를 선보였다.

‘갈릭 빅패밀리 등심 세트’는 뜨거운 돌판에 즉석으로 구워지는 ‘갈릭 빅패밀리 등심 스테이크’와 에이드 3잔, 선택 메뉴(체다치킨 깔조네, 컴백 알프레도 파스타, 풍덩 체다 버몬트 팬 중 1종)로 구성된다. ‘보스턴 BBQ폭립 세트’는 ‘보스턴 BBQ폭립’과 에이드 2잔, 선택 메뉴 중 1종이 제공된다. 주문 시 각각 3인·2인 샐러드바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 불고기브라더스 ‘비싼 한우요리 풀코스로 푸짐하게’

귀한 한우를 푸짐하게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다. 불고기브라더스 한우특선구이 세트메뉴는 한우 꽃등심과 채끝등심, 한우 언양식 불고기, 한우 차돌양지를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로 구성했다.

특히 에피타이저(환영전채와 오늘의 죽)와 사이드메뉴(한우소고기냉채 또는 데리야끼 치킨 샐러드), 식사메뉴(강된장 또는 냉면)와 후식(커피 또는 차)까지 풀코스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외식으로도 그만이다.

▲ 투썸 ‘1000원의 행복을 덤으로!’

아침·점심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세트도 인기 메뉴다. 투썸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샌드위치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1000원을 추가 시 아메리카노 또는 오늘의 커피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블랙퍼스트 샌드위치,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 베이글을 커피나 우유와 함께 구성한 모닝세트 3종도 마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입력 2012-02-25 23:51:44 수정 2012022523514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