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제5회 우리축산물요리경연축제’가 드디어 3월 5일부터 4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행사는 돼지고기만으로 진행됐던 지난 행사들과 달리 돼지, 소, 닭, 오리 등 국민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4가지 축종으로 확대해 개최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경연축제로서 그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부문은 주부, 전문가, 학생, 특별팀 등 4개 부문이며 1팀은 2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주부 60팀, 전문가 10팀, 학생 20팀, 특별부문 10팀 등 본선에 참여할 100개팀을 선정한다. 예선 통과로 100팀 안에 선정되면 본선에서 최소한 장려상을 받게 되며 특히, 선정된 100개팀 모두에게 최소 30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져 참가자들이 경연에 참가하는 부담을 크게 낮췄다.
본선 참가자는 오는 4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신청방법은 NS홈쇼핑 NS몰에 방문해 참가신청서와 이번 경연에서 요리할 레서피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본선에 진출한 100개팀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통합대상에게 2천만원, 전문가부문과 주부부문 최우수상에 각 1천만원, 학생부문 최고 창조상에 300만원 등의 상금 지급된다.
NS홈쇼핑 한정일 마케팅본부장은 “항상 정직하고 바른 먹거리로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써온 NS홈쇼핑이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위기에 처해있는 국내 축산농가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달아난 입맛, 향긋한 ‘봄나물’로 잡아라
· 첫 등교 걱정? 괜찮아, 이 책 읽어봐!
· 빅뱅 탑, 화보 통해 거부 할 수 없는 섹시함 발산
· 이경규 라면2, 꼬꼬면 아닌 ‘남자라면’
· 미혼여성 22.2%, ‘결혼 전 동거 사랑하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