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 스토리’는 선데이토즈가 개발해 이미 PC용 웹 서비스를 통해 200만 유저가 즐기는 등 국내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게임성을 인정받은 SNG로, 다년간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인지도를 쌓아온 컴투스가 모바일 버전의 퍼블리싱을 맡으며 출시 이전부터 글로벌 성공 가능성에 대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 내용을 보면, PC 버전 ‘아쿠아 스토리’의 핵심인 물고기 5단계 진화 시스템과 친구 수조를 방문해 물고기를 돌보거나 선물을 보내는 등의 소셜 요소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물고기, 기능성 아이템 추가 등 한층 보강된 콘텐츠로 모바일 버전 만의 재미를 더했다.
컴투스에서는 모바일 ‘아쿠아 스토리’가 육성 요소와 함께 소셜 요소를 성공적으로 잘 융합시키고 모바일 환경에 맞게 쉽고 직관적인 조작법으로 재구성해, 기존 모바일 SNG를 즐기던 유저들뿐만 아니라 처음 즐기는 유저들도 쉽게 적응하고 내 손안의 수조를 예쁘게 꾸려나가는 재미에 빠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아쿠아 스토리’는 안드로이드 폰 용으로 먼저 제작되어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2’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달아난 입맛, 향긋한 ‘봄나물’로 잡아라
· 첫 등교 걱정? 괜찮아, 이 책 읽어봐!
· 빅뱅 탑, 화보 통해 거부 할 수 없는 섹시함 발산
· 이경규 라면2, 꼬꼬면 아닌 ‘남자라면’
· 미혼여성 22.2%, ‘결혼 전 동거 사랑하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