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무거운 백과사전은 옛말! 앱으로 찾아본다

입력 2012-02-27 14:36:25 수정 201202271516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브리태니커는 스마트기기를 통해 백과사전을 볼 수 있는 브리태니커 키즈 앱 영문판 9종을 삼성전자의 앱 스토어인 '삼성앱스'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브리태니커 키즈 앱은 공룡, 고대로마, 태양계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만한 특정주제의 백과사전 어플리케이션으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공룡(Dinosaurs), 뱀(Snakes), 열대우림(Rainforests), 기사와 성(Knights and Castles), 고대 로마(Ancient Rome), 고대이집트(Ancient Egypt), 잉카제국(Aztec Empire), 태양계(Solar System), 화산(Volcanoes)을 주제로 한다.

공룡(Dinosaurs) 편은 전 세계에 있는 수많은 종류의 공룡, 공룡의 진화와 멸종 등 공룡과 관련된 깊고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36개의 공룡의 종류를 A-Z 순서로 나열해 관심 있는 공룡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사진, 지도 등을 활용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증가시킨다.

뱀(Snakes) 편은 뱀의 서식지, 종류, 생태 등 뱀과 관련한 정보를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과 함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어플이다. 전 세계에 서식하는 대표적인 뱀을 A-Z의 순서로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해 편리하게 지식을 전달하고 뱀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나타내는 실사를 제공해 생생한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열대우림(Rainforests) 편은 전 세계에 있는 열대우림과 그 안에 서식하는 동식물 및 원주민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메모리 매치, 지그재그 퍼즐과 같은 다양한 게임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실사와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의 열대우림을 탐험하는 것 같은 분위기를 강조했다.

기사와 성(Knights and Castles) 편은 중세 기사들의 출현, 중세시대 성 안에서의 삶과 전설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중세 유적지나 성, 그림 등 생생한 이미지 콘텐츠는 한국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주제인 ‘기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유명한 기사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고대 로마(Ancient Rome) 편은 로마 제국의 역사에서 로마공화정,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와 검투사 등에 이르기까지 고대 로마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는 기능과 함께 습득할 수 있다.

고대이집트 (Ancient Egypt) 편은 미라, 피라미드, 클레오파트라 등 이집트와 관련된 지식은 물론 고대이집트 사람들의 삶, 이집트 신, 나일강, 신과 사후세계 등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다.

잉카제국(Aztec Empire) 편은 고대 잉카문명의 역사와 문화, 지배자 등 잉카문명과 관련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어플이다. 풍부한 실사와 이미지, 유적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지도 등은 책 위주로 역사를 접하던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며, 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키워준다.

태양계(Solar System) 편은 태양, 달, 소행성과 혜성, 태양계의 형성과 구성, 8개의 주요 행성 등 태양계와 관련된 지식을 실사 및 그림, 영상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화산(Volcanoes) 편은 폭발하는 화산, 용암과 마그마, 화산의 종류, 섬의 탄생 등을 주제로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활용해 화산의 모습, 높이, 위치 등의 정보를 생생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장치했다.

브리태니커 관계자는 “이번에 삼성앱스에 출시된 브리태니커 키즈 앱은 스마트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브리태니커만의 넓고 깊은 지식콘텐츠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면서 “과학, 역사와 관련된 지식을 영어로 배우며 많은 학생들이 영어실력은 물론 사고력까지 확장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달아난 입맛, 향긋한 ‘봄나물’로 잡아라
· 첫 등교 걱정? 괜찮아, 이 책 읽어봐!
· 빅뱅 탑, 화보 통해 거부 할 수 없는 섹시함 발산
· 이경규 라면2, 꼬꼬면 아닌 ‘남자라면’
· 미혼여성 22.2%, ‘결혼 전 동거 사랑하면 가능해요!’
입력 2012-02-27 14:36:25 수정 2012022715161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