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올해 금융회사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1,019명을 대상으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를 조사한 결과 ‘국민은행’이라 답한 응답자가 39.2%로 가장 많았다.
이러한 응답은 여성 취업준비생 중 40.2%로 남성 취업준비생 중 38.0%로 여성이 다소 높았다.
이어 ‘신한은행’(29.9%)에 취업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두 번째로 많았고, ▲우리은행 (23.6%) ▲IBK기업은행 (21.8%) ▲하나은행 (13.3%) ▲삼성생명보험 (9.3%) ▲한국씨티은행 (8.4%) 순으로 조사됐다.
이들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복수응답)는, ‘기업규모가 크고’(49.8%) ‘연봉수준이 높아서’(45.6%)라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나, 이 외에도 ‘기업 이미지가 좋고’(34.7%) ‘복지제도가 잘되어있을 것 같다’(30.3%)는 기업의 이미지 때문에 취업하고 싶다는 응답자도 상대적으로 많았다.
이번 조사는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금융회사’ 외에도 △가장 믿음이 가는 △가장 이미지가 좋은 △가장 사회환원(CSR)을 잘할 것 같은 △개인고객의 자산관리를 가장 잘할 것 같은 △직원들의 능력이 가장 뛰어날 것 같은 △직원 복지가 가장 잘 되어있을 것 같은 △국가발전에 기여도가 가장 클 것 같은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 같은 등 9개부분에 대해 각기 복수응답으로 조사했다.
특히 ‘국민은행’은 취업 선호도 외에도 △가장 믿음이가는 금융회사(40.0%) △가장 이미지가 좋은 금융회사(38.2%) 조사에서 40%전후의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고, 이외 다른 부분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해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드디어 베일 벗은 ‘조선의 왕’..이병헌 스틸 공개
· 우리 축산물 최고 요리사에 도전하세요
· 3월엔 봄철 입맛 잡으러 맛기행이다!
·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불임, 자궁 건강부터 되찾자!
· 김수현-전지현-김혜수 주연 ‘도둑들’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