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에 익숙지 않고, 지식이 전무한 남성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피부 관리의 기본만 알고 잘 지킨다면 금세 달라지는 피부를 경험 할 수 있다. 어렵고 귀찮다는 이유로 아직도 엄마나 여자친구가 사다 주는 스킨, 로션을 대충 바르고 있다면 자신을 위해 조금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보는 건 어떨까?
▲ 남성 스킨케어의 기본은 자극 없는 면도
남성들은 거의 매일 면도를 하지만 쉐이빙 제품의 성분까지 확인하고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그러나 면도로 자극받고 상처가 생긴 피부에 알코올 등 자극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임을 명심해야 한다.
폴라초이스의 클로즈 컴포트 쉐이브 젤은 모든 신체에 사용 가능한 소프트한 쉐이브 쿠션 젤이다. 피부와 면도날 사이에 푹신한 층을 형성하여 자극 없이 부드러운 면도를 도와주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항자극제를 함유하여 면도로 생길 수 있는 붉은기를 최소화해 준다. 인공향과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거품이 없는 타입으로 쉽게 씻긴다.
▲ 각질제거, 문지르지 말고 바르자.
삶은 달걀처럼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각질제거는 필수이다. 두껍게 쌓인 각질층이 수분과 영양의 흡수를 막아 피부를 더 거칠고 건조하게 하기 때문. 흔히 알갱이가 있는 물리적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피부에 자극이 될 뿐만 아니라 사용 후 세안이 필요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자극 없이 간편하게 바르는 각질제거 제품을 추천한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퍼펙팅 8% AHA 젤은 AHA(글리콜릭산) 8% 함량의 사용이 간편한 가벼운 젤 타입 에센스이다. 피부의 건조한 각질층을 제거하여 거칠고 칙칙한 피부결을 매끄럽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며 특히 태양으로부터 손상되어 잡티, 주름 등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좋다.
▲ 트러블 피부를 위한 솔루션
피부트러블은 피부를 안 좋아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특히 여드름은 상대적으로 남성들에게 발생 빈도가 높고 상태가 심각한 경우가 많다. 이는 적절한 조치 없이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트러블은 초기부터 확실히 관리하여 악화를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비오템의 T-쀼르 인텐스 SOS 코렉티브는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에 작용하는 남성 전용 안티 트러블 모이스처라이저이다. 버드나무와 감초 추출물의 순한 바이오 산 성분이 과도한 피지조절과 향균, 향염 작용으로 피부를 정상화 시키며, 순수 온천 플랑크톤 성분이 진정, 수분공급과 함께 세포 재생을 활성화 시켜 사용 할수록 피부 결점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 복잡한 스킨케어. 하나로 간편하게!
바쁜 아침과 피곤에 찌든 밤, 세수조차 귀찮은데 이것저것 챙겨 바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간에 쫓기고 달콤한 잠의 유혹에 갈등한다면 하나로 피부 관리가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고민을 해결해 보자.
쏘내추럴의 뿌르 옴므 그루밍 엑스퍼트 올 인 원 플루이드는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켜주고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헥사펩타이드와 아데노신이 피부 본연의 탄력을 회복시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오일 성분이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또한 속은 당기고 겉은 번들거리기 쉬운 남성 피부에 깊숙이 작용해 피부 속 보습막을 강화시켜 윤기를 제공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보다 건강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트륨 가장 많은 외식메뉴 ‘짬뽕’···하루 섭취량 2배
· [식품 라이벌시대 ③캔햄] CJ제일제당 ‘스팸’ vs 동원F&B ‘리챔’
· 진정한 동안 미인은 목주름 관리부터!
· 감정가 228억, 역대 최고가 단독주택 경매
· 정말 그 때 그 떡볶이 코트 맞아? 더블 코트의 화려한 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