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스마트 제품 전국시대, ‘아이디어로 승부하라’

입력 2012-02-29 16:05:48 수정 201202291606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똑똑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스마트 제품들이 늘고 있다. 복잡한 기능은 줄이되 높은 기술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해 공간 활용도와 편리성을 높이고, 실생활의 작은 불편함을 줄이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 양치 컵이 충전기 역할을 한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하이엔드 음파전동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은 양치 컵이 충전기로 변신하고, 휴대용 충전기는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등 혁신적인 충전 기술을 자랑한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전용 물컵은 양치 시 물컵으로 사용한 후 칫솔을 세워두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칫솔 거치대가 있음에도 무의식적으로 물컵에 칫솔을 세워두는 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제품. 또한 휴대용 충전 케이스는 노트북의 USB 포트 및 전기 콘센트로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3주 사용이 가능하므로 자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도 줄였다.


▲ 마우스만 갖다 대도 스캔이 된다?

커다란 스캐너가 사라지는 날이 오는 걸까?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마우스 스캐너는 레이저 마우스에 스캐너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다.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한 번의 드래그만으로 원하는 그림과 문서를 자유자재로 스캔, 저장할 수 있다.

스캔은 A3용지 크기까지 가능하며, 광학식 문자인식 기능으로 표를 포함한 문서도 텍스트 변환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쉐어 프로그램을 통해 스캔 이미지를 간편하게 이메일, SNS 등으로 공유된다.


▲ 달리기만 하면 내 운동량을 체크해준다?

나이키가 선보인 '나이키 플러스 퓨얼 밴드'는 단순한 건강 팔찌나 만보기가 아니다. 손목에 차고 달리면 활동량, 칼로리, 시간 등이 기록돼 실시간으로 자신의 운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퍼스널 트레이너다.

제품은 달리기, 자전거 등의 스포츠는 물론 방수 기능이 있어 수영할 때도 사용 가능하다.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채워져 나가는 LED 창을 보며 자신의 목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USB로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고,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폰과 연결 가능해 자신의 기록을 매일 체크하고 저장하기 쉽다. 조만간 안드로이드용도 출시 예정.


▲ 자동차 근처만 가도 문이 저절로 열린다?

이젠 차 키를 꺼내려 주머니 뒤지는 일이 사라진다. 캐딜락의 스마트 키는 ‘스마트 엔트리’ 기능을 담아 자동차 열쇠를 몸에 지니고만 있어도 차 문이 열린다. 차량 도어 손잡이의 센서를 통해 문을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어 더 이상 가방 속에서 분주하게 열쇠를 찾지 않아도 된다.

운전석 도어뿐만 아니라 트렁크까지 열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인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기능은 차량으로부터 최고 90m 떨어진 원거리에서도 차량의 시동을 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밖에 탑승 전 실내 온도까지 조정할 수 있어 혹한 또는 혹서기에 쾌적한 탑승을 돕는다. 외기 온도에 따라 시트 히터와 성에 제거기도 함께 작동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트륨 가장 많은 외식메뉴 ‘짬뽕’···하루 섭취량 2배
· [식품 라이벌시대 ③캔햄] CJ제일제당 ‘스팸’ vs 동원F&B ‘리챔’
· 진정한 동안 미인은 목주름 관리부터!

· 감정가 228억, 역대 최고가 단독주택 경매
· 정말 그 때 그 떡볶이 코트 맞아? 더블 코트의 화려한 귀환

입력 2012-02-29 16:05:48 수정 201202291606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