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고객의 시간은 금(金)! 온라인몰 ‘간편·당일’ 서비스 강화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고객의 시간은 금(金)! 온라인몰 ‘간편·당일’ 서비스 강화

입력 2012-02-29 16:21:32 수정 2012-02-29 16:21:3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직장인 전누리씨(여, 27세)는 사무실을 나서는 발걸음이 가볍다. 갑작스런 해외 바이어와의 미팅에 필요한 구두가 때마침 도착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업무시간에 매장에서 구두를 고르느라 스트레스가 많았지만, 얼마 전 온라인 신발 전문몰에서 오전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겨 마음이 한결 홀가분하다.

위 사례처럼 바쁜 현대인을 사로잡기 위해 인터파크, G마켓 등 대형 온라인몰들은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오전에 결제한 상품을 당일 오후에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부터 등록, 결제 등 복잡한 쇼핑 절차를 간소화까지 ‘시간절약형 서비스’가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오전 주문, 오후 수령 - 상품 당일 배송!

대형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도서 등 일부 상품에 한해 시행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다양한 분야에 확대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15년간 운영한 도서의 당일배송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슈즈와 과일 등 신선식품까지 확대 서비스하고 있다.

인터파크의 신발전문몰 ‘인터파크슈즈몰’은 평일 오전 11시, 토요일 오전 10시 이전에 결제를 하면 서울과 경기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 당일 오후에 주문한 신발을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 슈즈 쇼핑몰에서 보기 드문 당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판매 상품을 직매입하고,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

인터파크는 슈즈몰 외에도 신선식품 전문몰 ‘가락시장몰’을 통해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전 8시 이전 결제하면 서울, 경기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당일 배송되며, 오후 2시 이전 결제 시에는 서울 지역에 한해 퀵 배송도 가능하다.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동에 사무소를 개설해 새벽 경매에서 직접 매입한 상품을 전문 MD가 상품 구성부터 배송 출고까지 상품의 상태를 일일이 검사하기 때문에 배송은 물론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롯데닷컴에서는 오전 10시까지 결제 완료 시 서울 전 지역에 당일 배송을 보장하는 ‘익스프레스 샵(Express Shop)’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햄, TBJ, 애드혹 등 인기 캐주얼 브랜드 상품부터 MCM, 라빠레뜨, 루이까또즈 같은 패션 잡화, 구찌, 프라다, 지방시 등의 명품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다.

▲ 간편 등록·결제 간소화 - 쇼핑 시간도 줄이고~ 스트레스도 줄여요~

주문이나 결제 절차를 간편, 간소화해 온라인 쇼핑에 드는 시간과 피로를 줄여주는 서비스도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최근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결제 및 증빙 서류 등록 등으로 여행 준비를 간소화 시켜주는 ‘해외항공 모바일 앱’ 서비스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전세계 138개 항공사 67,000개 최저가 항공 운임을 검색할 수 있으며, 항공권 실시간 결제와 각종 서류증빙, 티켓발권 기능까지 모바일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여행 준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복잡한 결제 절차를 줄여주는 스피드 서비스도 있다. 롯데닷컴의 스피드 결제 시스템인 ‘스마트페이(Smart Pay)’는 최초 한번 카드 정보를 등록해두면 휴대폰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롯데·신한·삼성·현대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 정보는 해당 카드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G마켓도 신한카드로 제품 구매 시 휴대폰 SMS 인증번호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

이 밖에도 카테고리 내 상품별 대표상품과 최저가격, 상품정보를 한데 모아서 보여주는 옥션의 ‘카탈로그식 상품검색 서비스’(가격비교형 물품검색 서비스)와, 전화를 통해 주문 제품의 결제를 할 수 있는 11번가의 ARS 카드 결제 서비스가 바쁜 소비자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인터파크 이인상 홍보팀장은 “현대인의 생활패턴이 점점 빨라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대형 온라인몰의 고객맞춤 서비스도 보다 더 빠르고, 간편?간소화되는 추세”라며 “이에 향후 온라인몰은 기존의 장점인 편리함에 안심 구매, 당일 구비 등의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접목한 ‘전문몰’ 형태의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트륨 가장 많은 외식메뉴 ‘짬뽕’···하루 섭취량 2배
· [식품 라이벌시대 ③캔햄] CJ제일제당 ‘스팸’ vs 동원F&B ‘리챔’
· 진정한 동안 미인은 목주름 관리부터!

· 감정가 228억, 역대 최고가 단독주택 경매
· 정말 그 때 그 떡볶이 코트 맞아? 더블 코트의 화려한 귀환

입력 2012-02-29 16:21:32 수정 2012-02-29 16:21:3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