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 웹투어 국내사업본부는 전국 초중고의 주 5일제 교육 확정으로 주말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갈 수 있는 봄맞이 여행상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3월에 떠나기 좋은 주말여행으로 지자체 지원으로 저렴하게 상품가격을 책정한 안동 하회마을 별신굿탈놀이 공연과 낙동강 따라 즐기는 경북 미식여행 상품을 추천했다.
▲ 얼쑤 좋다! 안동 하회마을 별신굿탈놀이 당일 여행
아이들이 유교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행이다. 매주 주말(토요일, 일요일) 오후 2시에 펼쳐지는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한 폭의 그림이 되는 병산서원에서 목조건물의 백미인 만대루에 누워 들보의 물결을 보노라면, 자연스레 선비가 된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 낙동강 따라 즐기는 경북 미식(味食)여행
봉화~안동~예천을 둘러보는 코스로 이어지는 미식여행으로, 경북의 주요 명소인 청량사와 병산서원, 예천 회룡포마을까지 함께 둘러본다. 경북의 별미 돼지 숯불구이와 안동 간고등어도 맛 볼 수 있는 1박 2일 알짜배기 여행이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구석구석 새로운 여행지를 개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받아 중부내륙지역으로 떠나는 봄꽃 여행상품을 특가로 진행 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광양매화축제(기간: 3월 17~25일)를 찾아 은은한 매화꽃향기와 함께 은모래빛으로 눈부시게 반짝이는 섬진강의 정경을 조망해보자. 지리산둘레길 체험과 함께 봄날의 설렘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슈즈 멀티숍] ‘ABC마트 코리아’ VS ‘레스모아’
· 어린이의 신발 대물림? 걸음걸이에 안 좋은 영향
· 청첩장 품은 신혼부부는 주방혼수가 ‘반값’
· 나만의 육아법 공유하자, 재능TV ‘맘대로 육아법’ 이벤트
· 치솟는 물가 ‘화장품 다이어트’∙∙∙ 멀티 아이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