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가 2012 여수엑스포 참여와 동시에 싱가포르관의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트위터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대한 느낌 댓글 달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싱가포르관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SingaporePavilion2012)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뒤, 싱가포르에 대한 느낌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된다.
응모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 ▲할리스커피 카페라테 기프티쇼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쇼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당첨자는 3월 20일 페이스북을 통해서 별도 공지된다.
한편, 싱가포르는 여수를 향한 닻을 올리고 본격적인 여수엑스포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 참가를 통해 싱가포르는 막 도약을 시작한 개발도상국에 불과했던 나라가 채 50년이 되지도 않는 기간 동안 어떻게 현재의 높은 수준의 생활환경과 녹음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도시로 변모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치러지는 여수엑스포의 국제관 전시에 참가하는 싱가포르관은 ‘파라독시티: 작은 도시, 큰 꿈-역설이 만든 아름다움(Paradox-ity: City of Contrasts)’이라는 주제로 선보인다. 싱가포르가 어떻게 환경을 보존하면서도 성장발전을 이뤘는지를 쓰레기 관리, 자연보존, 도시 발전 및 수자원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전시한다.
버나드 탄(Barnard Tan) 싱가포르 정부 대표는 "현재 싱가포르관의 전체 공정은 60% 진행되고 있으며, 5월 12일 여수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싱가포르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에서 나아가 다른 국가들로부터 최적의 환경 관리방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여수 세계박람회 싱가포르관 전경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슈즈 멀티숍] ‘ABC마트 코리아’ VS ‘레스모아’
· 어린이의 신발 대물림? 걸음걸이에 안 좋은 영향
· 청첩장 품은 신혼부부는 주방혼수가 ‘반값’
· 나만의 육아법 공유하자, 재능TV ‘맘대로 육아법’ 이벤트
· 치솟는 물가 ‘화장품 다이어트’∙∙∙ 멀티 아이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