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장국영룸
2003년 4월 1일 만우절 거짓말 같은 장국영의 자살 소식이 전해졌다. 장국영이 투신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던 장소가 바로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 호텔이다. 이 호텔의 ‘마카오스위트룸’은 장국영이 자주 찾았고 생을 마감하던 그 날에도 묵었던 룸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 최고의 호텔로 명성을 이어오던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은 ‘전설이 다시 태어났다’라는 리오프닝 주제 아래 막대한 투자로 전면적인 개보수를 마치고 2006년 재개관했다. 근처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포시즌스 홍콩과 함께 홍콩을 대표하는 최고의 호텔이다.
홍콩섬의 오락과 쇼핑 중심 지구에 인접해 있고, 홍콩/마카오 페리 터미널까지 도보거리이다. 호텔 내에는 컨퍼런스 룸과 미팅룸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헬스 센터에서 중국식 지압 마사지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 월도프 아스토리아 뉴욕-패리스 힐튼 장기 투숙
힐튼가의 상속녀이자 헐리우드의 뉴스메이커인 패리스 힐튼은 동생 니키 힐튼과 함께 이 호텔 스위트룸에서 자라났으며 성인이 되어서도 장기투숙하곤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락 펠러 센터, 성 패트릭 대성당, 극장 지구, 고품격 쇼핑몰, 화랑 등이 있는 맨해튼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42층의 아르 데코 스타일의 고층 빌딩이다.
로비는 크고 호화로운 카펫이 깔려 있고 고급스러운 가구가 비치돼 있으며 전통적인 스타일로 디자인 되어 있는 1,245개의 일반 객실과 197개의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각 객실은 높은 천장과 대리석으로 된 욕실, 크리스털로 된 램프를 갖추고 있어 아늑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하버 그랜드 구룡-비, 배용준, 김희선이 자주 찾는 호텔
하버 그랜드 구룡(구 하버 프라자 홍콩) 호텔은 빅토리아 하버의 아름다운 전망을 가진 특1급 호텔로 리키 마틴, 카일리 미노그, 휘트니 휴스턴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홍콩을 찾을 때마다 묵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차인표, 조재현 주연의 드라마 '홍콩 익스프레스' 와 최지우, 이정재 주연의 '에어시티' 홍콩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호텔이다. 비, 배용준, 김희선을 비롯한 대표적인 한류스타들이 머무는 호텔이기도 하다.
수영장과 사우나, 헬스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 바디 마사지와 얼굴 및 발 마사지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홍콩의 특급호텔 중 비교적 가격이 높지 않은 편으로, 가격대비 가치가 아주 높은 호텔이다.
호텔 근처에 양.중식 식당과 큰 마트가 있으며, 해변가 산책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시, 공항버스로 이동하거나, 공항 익스프레스 라인 이용시 구룡역에서 하차하여 무료셔틀 K1으로 환승 후 호텔까지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호텔에서 흥홈 페리터미널까지 도보 2분의 가까운 거리로, 페리를 타고 홍콩섬의 센트럴, 완차이, 노스포인트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무료 셔틀 버스는 침사츄이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되어진다.
▲ 파크 하얏트 도쿄-데이비드 베컴부부
깐깐한 취향으로 소문난 베컴 부부가 도쿄를 찾았을 때 묵었던 호텔로 알려진 파크 하얏트 도쿄 호텔은 아시아와 일본에서 최초로 건립된 파크 하얏트호텔 체인으로 52층의 신주쿠 파크 타워의 고층에서 간또 평원과 후지산의 전경, 도시의 야경 조망이 가능한 초 현대식 디럭스 호텔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슈즈 멀티숍] ‘ABC마트 코리아’ VS ‘레스모아’
· 어린이의 신발 대물림? 걸음걸이에 안 좋은 영향
· 청첩장 품은 신혼부부는 주방혼수가 ‘반값’
· 나만의 육아법 공유하자, 재능TV ‘맘대로 육아법’ 이벤트
· 치솟는 물가 ‘화장품 다이어트’∙∙∙ 멀티 아이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