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스케치’는 이미지를 통해 영어단어의 암기를 돕는 어학 학습기로,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 ‘워드스케치’를 영어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는 전국 32개 초∙중∙고등학교 중 임의로 선정된 27개 학급 학생 50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각 학년별 교과서에서 단어 100개를 무작위로 추출해 매일 10분씩 학습 단말기로 단어를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사용 전 53.3점이었던 전체 평균 점수가 사용 후에는 75.6점으로 올라가며 44%의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서울 E중학교 1학년 학급의 경우 ‘워드스케치’를 영어 수업시간에 활용한 후 사용 전과 비교해 평균 영어점수가 84% 향상됐다. 서울 C중학교는 테스트에 참가한 3개 학급의 영어점수가 평균 58% 상승하는 등 ‘워드스케치’를 통한 단어암기가 영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단어 습득을 통한 어휘력 향상은 유창성과 표현력을 동시에 높여주는 외국어 학습의 필수 요소"라며 "영어 수업 현장에서 워드스케치의 뛰어난 학습효과를 검증 받은 만큼,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성적 향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개발 및 학교 보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