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뷰티업계 한정판의 유혹, “지금 안 사면 후회한다!”

입력 2012-03-08 11:46:29 수정 201203081147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특별히 디자인된 패키지나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된 용량으로 차별화된 한정판 제품은 언제나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예전에는 크리스마스시즌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해 많이 출시되었던 이들 리미티드 에디션이 최근에는 제품 컨셉에 따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특히 여성소비자들이 많은 뷰티업계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제품군에 있어서도 처음엔 주로 메이크업 제품들에 치중되었지만 점차 스킨케어부터 이너뷰티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한정 판매가 특정 기간 내 혹은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욕구를 자극시키기도 하며, 희소가치로 인해 제품 자체의 가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최근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뷰티 한정 판매 제품들을 소개한다.

▲ 스타의 사인이 새겨지거나 용량이 커진 스킨케어 한정판

최근 아이유 세럼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더샘의 ‘차가발효 화이트 리포좀 100 세럼’ 한정판은 모델 아이유의 사인과 사진, 기념품 등으로 특별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 화이트닝 세럼이다. 제품 용기 후면에 아이유의 사인이 새겨져 있을 뿐 아니라 아이유의 사진으로 디자인된 케이스에 기념품까지 내장되어 있어 소장가치가 높였다.

특히 오는 15일까지 ‘차가발효 화이트 리포좀 라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토너, 에멀젼, 세럼이 들어있는 트라이얼 키트를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설화수는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의 역사를 담아 '아이 러브 퍼스트'라는 콘셉트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윤조에센스는 1997년 출시 이후 해마다 170만개씩 판매된 설화수의 '넘버원' 베스트셀러이며, 지난해 G20(주요 20개국) 서울 정상회의에서는 각국 영부인들에게 선물로 전달되기도 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기존 60ml 용량에서 40ml가 커진 100㎖용량으로 제작되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캔버스 백이 제공된다.

SK-II에서는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대용량 세트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대용량 75ml의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를 포함해, ‘페이셜 트리트먼트 젠틀 클렌저,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셀루미네이션 딥 서지 EX,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1장)가 함께 구성됐다. 이번 한정 판매는 SK-II 전국 매장에서 18일까지 진행된다.

▲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메이크업 한정판

메이크업포에버는 보헤미안 룩을 완성시켜 줄 봄 시즌 컬렉션 ‘라 보헴’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라 보헴 컬렉션은 70년대를 풍미했던 자유롭고 로맨틱한 보헤미안 감성이 가득 묻어나는 특별한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컬렉션은 라 보헴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비롯해 봄에 어울리는 생동감 넘치는 컬러의 립스틱, 자연 그대로의 나무 색을 닮은 다크 브라운 색상의 아쿠아 아이라이너로 구성되어 사랑과 열정이 가득한 보헤미안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다.


미샤는 20대 동양화가인 김지희 작가와 손잡고 2012 S/S 콜라보레이션 메이크업 제품인 ‘미샤 Collaboration with 김지희’를 선보였다. 화사한 컬러와 꽃, 나비 등 봄의 이미지가 강조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김지희 작가의 <Sealed Smile>작품 이미지로 디자인 된 고급스런 패키지에 한정판의 희소성이 더해졌다. 제품뿐 아니라 김지희 손수건, 파우치, 에코백 등 관련 아트상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너뷰티 제품도 한정판 판매에 나섰다.

뷰티인은 ‘아쿠아 플러스’ 출시 후 처음으로 기프트 용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에는 아쿠아 플러스 1개 가격에 2만원 상당의 뷰티인 멀티 비타민 Wh 정품을 함께 증정하는 ‘아쿠아 플러스 리미티드 에디션’과 아쿠아 플러스 2개를 1만 7천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 플러스 더블 세트’ 등 두가지.

CJ 이너비는 ‘겟 이너뷰티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너비의 가장 프리미엄 라인인 이너비 아쿠아리치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1회분씩 파우치에 담아 총 14일 섭취 용량으로 구성했다. 선착순 3000개 한정 판매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

입력 2012-03-08 11:46:29 수정 2012030811472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