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코리아(대표 리차드 엘 길포일)가 소비자 맞춤형 온라인 구매 가이드인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는 방대한 캠핑용품 중 어디서부터 구매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캠핑 입문자나 새로운 캠핑 장비로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어 하는 중고수 캠퍼를 위해 각 개인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캠핑 장비 구매 가이드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www.coleman.co.kr) 상단에 있는 ‘캠핑 네비게이터’ 버튼을 클릭 후, 팝업창의 ‘캠핑 스타일’과 ‘주로 캠핑하는 계절’, ‘장비 구매 예산’ 등의 3가지 질문에 답하면 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완료하면, 캠핑에 필요한 텐트, 타프, 테이블, 버너, 화로대, 랜턴 등의 개인별 맞춤 장비 구성을 한 눈에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콜맨 관계자는 “주5일제 수업제의 전면 시행과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이 다가오면서, 가족이 함께 즐기는 주말 여가활동으로 캠핑이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며 “캠핑은 ‘자연’속에서 가볍게 즐기는 가장 간편한 아웃도어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캠핑 문화가 대중적으로 보급되지 않아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부담스러운 아웃도어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번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 서비스를 통해, 캠핑에 대한 심리적 부담은 물론 불필요한 장비로 따른 지출도 최소화해, 캠핑에 대한 올바른 소비자 인식을 구축하고 건전한 캠핑 문화를 이끌며 대표 기업으로의 책임감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