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동산태인 부설 교육장에서 3시간 동안 진행 예정인 이번 공개 무료특강에서는 실제 현직에 있는 부실채권 투자 전문가가 실질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 주제인 담보부 NPL(부실채권) 투자는 최근 부동산경매 시장에서 새로 자리잡고 있는 수익모델이다. 단기간 내 고수익을 올린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주지하다시피 부동산경매 시장에서의 NPL투자는 근저당권 등 경매물건에 설정된 채권을 액면가보다 낮은 가격에 사들인 후 배당을 통해 최종적으로 차익을 얻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그러나 NPL투자가 모든 사례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수익모델은 아니라는 점에서 상당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부분의 투자 모델이 그렇듯, 부실채권 투자 역시 알려지지 않고 사라진 실패 사례가 더 많다.
부실채권은 말 그대로 부실한 권리다. 즉 해당하는 금액을 100% 받아낼 수 있다는 확실한 보장이 없다. 따라서 NPL 투자는 물건에 설정된 채권이 소멸되지 않고 실제 차익을 내줄 것이라는 판단을 내릴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
물론 이 같은 판단은 주먹구구식으로 아무렇게나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매입한 채권이 경매를 거쳐 실제 배당으로 이어질 지, 배당이 실현되더라도 금액이 투자액보다 많을지는 미리 알 수 없기 때문.
특히 초보자들의 경우 드러나지 않는 리스크를 간과하기 쉽고 정보 수집능력에도 한계가 있어서 어설프게 접근했다간 손해가 불가피하다.
이 때문에 투자의지는 있지만 제대로 된 경험과 지식이 없어 망설이고 있는 투자자라면‘부실채권 무료 공개특강’을 들어볼 만하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실전 사례를 실무와 접목시켜 채권매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 줄 뿐 아니라 관련 세금 혜택에 대한 지식까지 공유할 예정이어서 실제 수익을 꿈꾸는 투자자들의 간지러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줄 전망이다.
부동산태인 정대홍 팀장은 “경매시장을 보면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간극이 매우 넓은데 이는 그만큼 노하우를 전수받을 기회가 적다는 뜻”이라며 “이번 특강은 경매와 NPL 투자 정보와 노하우에 목마른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02-3487-9996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