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분주한 새 학기, 든든 간편한 아침 드세요

입력 2012-03-09 11:13:32 수정 201203091114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자녀의 등교로 인해 아침 풍경이 분주해졌다.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두뇌회전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 효율을 높여주는 아침식사를 빠뜨릴 순 없다.

아이들의 입맛까지 고려한 간편식 제품으로 자녀들의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챙겨주는 것은 어떨까.

▲ 밥과 국을 고집하는 아이들을 위해

한국식 밥상을 고집하는 아이들이 있다. 이럴 때는 즉석 밥과 즉석 국을 이용해보자.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간편하면서도 집에서 직접 만든 것 같은 맛을 선사해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밥상으로 추천할 만하다.

반찬이 따로 필요 없는 볶음밥만큼 간편한 메뉴도 없다. 풀무원 ‘생가득 냉동볶음밥’은 밥을 따로 볶거나 야채를 손질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거나 프라이팬에 볶으면 완성된다.

국내산 생야채를 넣어 맛과 영양을 높이고, 도정한지 3일 이내의 국내산 쌀을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쪄내 찰진 밥맛을 구현했다. ‘칠리새우 볶음밥’, ‘치킨데리야끼 볶음밥’, ‘야채볶음밥’, ‘갈릭 볶음밥’ 4종을 새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신송식품은 끓는 물만 부으면 2분 만에 완성되는 ‘즉석 된장국’ 3종을 내놨다. 제품은 신송식품의 ‘재래된장’을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했으며, 맛과 영양 변형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식품의 원형 그대로를 건조하는 급속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들었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국산 얼갈이배추로 감칠맛을 낸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 철분과 칼슘 함유량 높은 국산 청정미역을 사용한 ‘개운한 미역 된장국’, 풍부한 철분과 섬유질 함유로 빈혈과 변비 예방에 좋은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이 있다.

두부의 영양이 그대로 담겨있으면서도 일반 두부보다도 식감이 부드러운 순두부도 아침식사 메뉴로 좋다. 풀무원식품의 ‘몽글몽글 순두부’는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순두부를 먹을 수 있는 용기형 제품이다.

제품은 일반 두부를 굳히는 과정에서 빠져나가기 쉬운 순물까지 들어있어 고소함과 영양이 풍부하다. ‘개운한 황태 몽글몽글 순두부’와 ‘얼큰한 정통 몽글몽글 순두부’ 2종이 준비됐다.

▲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아침 대용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들은 출근과 아이 등교 준비로 아침 시간이 더욱 바쁘다. 아침 대용식은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고 아이 또한 짧은 시간에 든든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 좋다.

그래놀라 바 ‘네이처 밸리’는 인공색소, 인공향,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통곡물을 꿀, 각종 견과류와 함께 오븐에 바삭하게 구워낸 그래놀라 바(bar)다. 낱개 포장으로 휴대가 쉽고 먹기에도 간편하다.

통귀리에 진한 꿀이 어우러져 바삭하고 담백한 ‘오츠 앤 허니’, 사과와 시나몬의 은은한 향이 상큼한 ‘애플 크런치’, 풍부한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캐네디언 메이플 시럽’ 3종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의 ‘소이데이’는 콩 껍질을 벗겨내고 만들어 비린 맛을 없앤 떠먹는 두부다. 일반 연두부보다 1.5배 많은 콩이 들어 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고구마가 들어있어 달콤함까지 느낄 수 있는 ‘소이데이 고구마’, 두부와 계란을 넣은 계란찜 형태의 ‘소이데이 계란찜’, 간장 소스가 별도로 들어있는 ‘소이데이 클래식’ 등이 있다.

올가홀푸드의 ‘모듬영양떡’은 떡 전통 제조 방식인 떡메방식으로 만들어 찰지고 쫀득한 전통 찰떡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쑥 영양떡’, ‘현미 영양떡’, ‘흑미 영양떡’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국산 무농약 찹쌀을 떡메방식으로 100번 이상 치대어 만들었기 때문에 쫄깃하며 달지 않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포장돼 등교 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뷰티업계 한정판의 유혹, “지금 안 사면 후회한다!”
· “보험계약 내용 설명 미흡” 소비자불만 가장 많아
· 홈베이킹, 단돈 3천원으로 배울 수 있다고?
· 아이가 귀를 잡아당기는 행동을 한다면?

· 중저가 브랜드숍 시장, 불붙은 ‘할인 경쟁’
· 직장인 10명 중 4명, 술자리에서 쓰는 비용은 '투자'

입력 2012-03-09 11:13:32 수정 201203091114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