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튤립의 아름다움에는 설명이 필요 없다!

입력 2012-03-12 12:48:23 수정 2012-03-12 12:49: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훌륭한 포도주는 간판이 필요 없고, 튤립의 아름다움에는 설명이 필요 없다'는 영국 속담이 있다.

에버랜드는 23일부터, 설명이 필요 없다는 아름다운 꽃 튤립125만 송이와 함께 '튤립축제'를 오픈해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린다.

오는 4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파크를 가득 메운 튤립과 공연들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단순한 꽃 관람에서 업그레이드해, 오감(五感)을 체험할 수 있는 '시크릿가든'을 1,000㎡ 규모로 신설, 새로운 체험의 장(場)을 선사한다.

'시크릿가든'은 총 5개의 존(Zone)으로 구성된다. 가든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기하학적 형태의 모자익컬쳐가 설치돼 있다. 이 게이트를 통과하면 마치 비밀의 정원으로 들어가는 듯한 신비감을 느낄 수 있다.

가든에 들어선 손님들은 보드워크를 따라 걸으며 정원 속 꽃들을 근접해서 관람하고, 음악을 모티브로 한 6m 규모의 모자익컬쳐(Mosaiculture: 형상화된 금속 표층부에 다양한 식물을 심어 그 꽃과 잎으로 이미지를 연출하는 조형예술)와 캐릭터 토피어리, 애벌레모양의 의자들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오감체험'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체험요소들도 즐길 수 있다. 여러 종류의 타악기들이 설치되어 있는 뮤즈가든에서는 드럼과 독특한 음색의 실로폰들을 실제로 연주해보는 소리 체험이 가능하다.

다양한 모양의 뷰윈도우(View Window)를 통해 가든의 경관을 색다르게 조망해 볼 수 있는 시각체험도 재미 요소이다.

또한 손님들이 걸어가는 길인 보드워크 위에 식물, 곤충 표본을 설명과 함께 삽입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크릿가든을 중심으로 포시즌스 가든 전역과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125만 송이의 튤립이 심어져 화려하고 다채로운 축제의 장을 연출한다.

올 봄을 위해 준비한 튤립의 품종은 아펠둔(Apeldoorn), 시네다블루(Synaeda blue), 핑크 다이아몬드(Pink diamond) 등 총 120종.

이 중에는 마릴린, 크리스탈 뷰티, 삿포로, 스위티 등 30여 종의 이색 품종도 포함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30일부터 봄에 걸맞는 축제 스페셜 공연 '봄의마법사'도 선보인다. '꽃'을 콘셉트로 단장한 5개의 플로트(퍼레이드용 차량)와 53명의 연기자가 손님들과 함께 댄스를 선보이며 흥을 돋운다.

또한, 동계 기간 동안 볼 수 없었던 불꽃놀이 공연 '드림오브 라시언'과 최대 공연 규모를 자랑하는 '카니발판타지퍼레이드'도 30일부터 오픈해 볼거리를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동물원에서는 '곤충교실'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가족단위 손님들을 맞을 채비를 한다. 4월 1일부터 2달간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전문 사육사로부터 나비를 비롯한 곤충의 성장 과정과 특징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나비의 유화 과정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추천할만하다.

한편, 에버랜드는 봄 축제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출구 쪽에 '플라워샵'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축제 꽃인 튤립 화분과 계절 초화류, 다육식물, 미니꽃다발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손님들은 끝까지 로맨틱하게 꽃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영업시간도 밤 9시까지 연장해 본격적인 봄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봄을 맞아 야외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을 위해 3월 한 달 간 어른 1명과 미취학 아동 1명이 정상가보다 약 32% 할인된 가격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키즈패키지'도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맞벌이 직장인, 아이 맡기는데 월 61만원
· 화이트데이, 여심 사로잡을 남성 스타일링 비법!
· 1분도 아까운 점심시간, 18분 기다리면 ‘반값’

· 새롭게 단장한 구찌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입력 2012-03-12 12:48:23 수정 2012-03-12 12:49: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