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공개하는 그들만의 시크릿 노하우

입력 2012-03-13 09:42:02 수정 201203131327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뷰티업계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의 인기가 여전히 계속 되고 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여성들의 미용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그들이 만든 제품뿐 아니라 뷰티 관련 서적들 역시 끊임없이 여성들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전문가들의 다양한 팁이 가득 담긴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북이다. 누구나 쉽게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따라 할 수 있도록 그들이 직접 체험한 전문적인 지식들과 함께 다양하면서도 간단한 노하우가 가득 담긴 뷰티북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

더불어 그들이 책에서 사용하고 추천한 제품들의 인기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 무조건 비싼 고가가 아닌 합리적인 가격대의 화장품들이 전문가가 직접 사용한 제품이라는 제품력에 대한 믿음으로까지 이어져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방법부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한 그들의 뷰티북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화사하게 빛날 수 있도록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특별한 나만의 스킨케어를 원하고 매일 똑같은 화장이 지루하게 느껴진 여성들에게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노하우와 매일 색다른 나로 변신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메이크업 팁이 담겨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뷰티북에 대해 알아보자.

▲ 손가락 메이크업 종결자, 김승원 아티스트의 셀프 메이크업

前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의 인터내셔널 프로팀 아티스트였던 김승원은 현재 SEP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TV 프로그램에서 직접 메이크업 하는 모습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직접 아이라인을 그리고 맨손으로 섀도우와 볼터치를 하는 모습은 메이크업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으며 자신의 저서 '날마다 예뻐지는 셀프 메이크업'을 통해 부자연스러웠던 아이 메이크업과 립 라인, 과한 볼터치 등을 간편하게 손가락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완성도 높은 셀프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날마다 예뻐지는 셀프 메이크업’은 화장의 순서, 브러시 등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과 자세, 손가락 사용법 등 메이크업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며 각 시대별 유행 화장법까지 소개하는 등 화장에 대한 풍부한 지식도 함께 전달해 주고 있다.

▲ 새로운 뷰티코드의 제안, 정샘물 아티스트의 투명 메이크업

유명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담당으로 한 듯 안 한 듯 한 투명한 메이크업 붐을 일으킨 장본인인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그녀는 방송을 통해 실제 메이크업을 할 때 팥알 크기만큼 적은 양의 파운데이션만을 사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본인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메이크업 브랜드 ‘뮬’을 론칭하며 자신의 메이크업 기본 룰인 ‘정샘물의 메이크업 KOD 7’을 바탕으로 누구나 예뻐지는 메이크업의 기본기를 알려주는 '정샘물의 시크릿 뷰티'를 출간했다.

정샘물의 메이크업 KOD 7은 그녀가 20년간 쌓아온 메이크업 노하우에 순수 미술의 이론을 접목시켜 어떤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응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책에서는 KOD 7을 바탕으로 응용할 수 있는 연예인 메이크업 카피캣 레시피, 계절에 맞는 메이크업 레시피,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레시피 등 정샘물식 다양한 메이크업 하우투도 함께 담겨 있다.

▲ 파리의 감성이 그대로, 최대균 아티스트의 기적의 메이크업

우연히 프랑스 톱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다미앙 뒤프렌느를 만나 그의 어시스턴트로 메이크업을 시작한 최대균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특급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10년간 현장에서 활동한 프로 메이크업 디렉터이다.

지난해 여신광 메이크업 브랜드 롤린느와 함께 파리 감성이 담긴 리얼 아티스트 라인을 론칭하기도 한 그는 ‘기적의 메이크업’ 뷰티북을 통해 다양한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 노하우는 물론 직접 담당한 국내•외 셀러브리티의 메이크업까지 풀어내며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지난 10년여 동안의 내공을 이 책에 쏟아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바쁜 직장 여성들이 짧은 시간 내에 상황 별로 활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제안해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여신광 메이크업 롤린느는 최대균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기적의 메이크업’ 뷰티북에서 직접 사용하고 추천한 롤린느 제품들을 모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롤린느의 마케팅 담당자는 “뷰티북에 노출된 롤린느를 알아 본 소비자들의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롤린느를 접하고 더욱 아름다워지는 기적의 메이크업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봄 샌드위치, 전문가에게 배워볼까?
· 하나은행, 하나 자연사랑 어린이포스터그리기 대회

· 감귤값 급등..오렌지매출 바나나 눌러
· '종이학 접어주고 명품백 바라는 여자' 꼴불견 1위

· 맘 중의 맘을 찾아라! ‘맥클라렌 퀸 콘테스트’
· [라이벌 시대 여성복] ‘올리비아 로렌’ VS ‘올리비아 하슬러’

입력 2012-03-13 09:42:02 수정 2012031313271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