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연인들의 기념일 화이트데이다. 이에 외식업체들은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day’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씨푸드오션’과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피셔스마켓’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플 에이드’를 출시한다. 커플 에이드는 자몽에이드, 라임에이드 총 2종으로 특별 제작한 2인용 병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 개의 병에 2인 분량의 음료를 담았기 때문에 커플만이 도전할 수 있는 양이다.
커피전문점 투썸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아메리카노’와 ‘러블리 초코라떼’를 주문하고, ‘러블리 베리 스트로베리’ ‘리얼러브 프로마쥬’ ‘노아젯 쇼콜라’ 등 시즌 디저트메뉴 중 1가지를 선택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러블리초코라떼는 뜨거운 우유에 스틱 초콜릿을 녹여 마시는 메뉴로 스틱에 달린 초콜릿과 장식이 하트 모양이라 연인과 분위기 내기 좋다.
빕스는 안심 스테이크에 하트 모양 비트 가니시로 장식한 스테이크와 와인 2잔, 뚜레쥬르 사탕을 세트로 구성한 ‘로맨틱 화이트데이 세트’를 1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커플링, 빕스 식사권, 영화 예매권 등을 증정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도 실시한다.
콜드스톤은 ‘콜드스톤과 함께 사랑을 고백하세요’라는 테마로 출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요거 베리 하트(2만원)’와 ‘초코베리러브(2만8000원)’를 14일까지 구매하면 미니 초콜릿을 증정한다. 또 케이크를 먹는 인증샷과 연인끼리 사랑이야기를 페이스북에 올린 고객 가운데 2명을 추첨해 아이패드2를 증정한다.
놀부NBG는 14일까지 전국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수증 응모 이벤트를 연다. 경품으로는 피지섬과 제주도 여행패키지가 준비됐으며, 2박3일 캠핑카 무료이용권과 여행가방, 포토북 등 다양한 선물도 마련됐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주 고객인 2030 여성층을 고려해 젊은 감각의 화장품 브랜드 잇츠스킨과 '촉촉한 화이트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스쿨푸드 매장에서 신메뉴 키스면, 닭이울면을 메인 메뉴와 함께 주문하면 테이블 고객 수만큼 잇츠스킨 마스크팩 시트를 증정한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주 고객층인 여성분들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했다"며, "여성의 날인만큼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도 얻고 신메뉴도 기분 좋게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분 안에 ‘아기전용 완전정복’하면 선물 쏜다
· LPG중고차 몸값 40% 치솟아, 팔면 車테크
· 음식점 부가세, 이젠 따로 계산할 필요 없다
· 커피믹스 속 카제인, ‘인체 무해’
· 봄철 자외선, 똑똑하고 확실하게 차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