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금융기관 온라인서비스 평가전문 업체인 블래스트씨앤알(舊 스톡피아)이 발표한 2012년 상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인터넷뱅킹 포함)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블래스트씨앤알이 지난 3개월간 16개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의 홈페이지를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이 종합점수 87.45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각각 85.91점, 83.86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평가는 홈페이지 사용 고객의 입장에서 거래부문, 지원서비스, 상품서비스, 고객서비스, UI디자인 등 총 5개 부문의 평가를 종합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5개 부문 900여개 평가항목 중 3개(지원서비스/고객서비스/UI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1위) 평가를 받았으며, 나머지 2개(거래서비스/상품서비스) 부문에 대해서도 우수(2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점 내점 없이도 다양한 금융거래 및 상담이 가능한 사이버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오픈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두드러졌다.
국내 최초로 금융전문가가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펀드센터’, 영업점에서 판매되는 대출상품 신규가 인터넷에서 가능한 ‘스마트론센터’,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를 인터넷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는 ‘머니멘토’ 등 지금까지 다른 금융권에서는 시도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서비스가 돋보였다.
또한, 장애인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소수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https://open.shinhan. com) 서비스를 구축하여 금융권 최초로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 누구나 편리하게 인터넷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금융 트랜드를 선도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분 안에 ‘아기전용 완전정복’하면 선물 쏜다
· LPG중고차 몸값 40% 치솟아, 팔면 車테크
· 음식점 부가세, 이젠 따로 계산할 필요 없다
· 커피믹스 속 카제인, ‘인체 무해’
· 봄철 자외선, 똑똑하고 확실하게 차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