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미니가전은 싼 맛? 디자인 제대로 품었다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미니가전은 싼 맛? 디자인 제대로 품었다

입력 2012-03-14 14:06:33 수정 2012-03-15 14:35: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3월에는 미니가전의 인기가 높아진다. 새학기를 맞은 자취생, 이사를 앞둔 싱글족, 결혼을 준비 중인 신혼부부들 때문이다.

전에는 미니가전 구입 시 가격이 제일 중요했지만, 최근 트렌드는 가격보다 디자인과 품질이다. 인테리어와 개성을 중시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미니 가전에도 프리미엄 디자인과 품질을 담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프리미엄 기능 갖춘 ‘미니 밥솥’

자유로운 싱글족도 혼자 지내다보면 막 지은 따끈따끈한 밥이 그리워진다. 때문에 한국인의 주방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가전이 밥솥. 최근에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밥솥 제품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쿠쿠홈시스의 세계 최초 3인용 IH전기압력밥솥 쿠쿠미니(모델명 CRP-HQXT0310FR)는 화이트와 레드 색상을 사용한 깜찍 디자인으로 주방 분위기를 살려주며, 군더더기 없는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기존 쿠쿠 10인용 모델에 적용되던 기능이 거의 모두 담겨 있다. 쿠쿠만의 특허 기술인 분리형커버 제품으로 분리세척이 가능하며, 자동살균세척, 밥물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캡 등 청결시스템 기능을 갖췄다. 또 바쁜 싱글족에게 유용한 쾌속 취사 기능이 있어 13분이면 1인분의 밥이 완성된다.

▲ 색다른 디자인 ‘미니 냉장고’

대형 냉장고를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고, 기존의 하얗고 밋밋한 소형 냉장고를 사용하기에는 서운한 이들을 위해 디자인과 기능 둘 다 만족하는 미니 냉장고가 출시됐다.

삼성전자 1도어 미니 냉장고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활용성을 높인 제품으로 민트 블루, 오하라 레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기존의 가전제품과 차별화된 곡선형 디자인을 구현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적당하다.

제품은 냉장 전용고에 간이 냉동칸을 갖췄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식음료부터 과일까지 다양하게 보관 가능하다. 손잡이를 옆에 설치해 키높이에 맞게 문을 여닫을 수 있고 내부에는 다용도 서랍과 넓은 도어 수납칸을 마련해 사용자의 편의도 고려했다. 일반 가정에서는 보조 냉장고로, 싱글족이나 소형 오피스에서는 실속형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스타일리쉬한 색상의 ‘미니 전자레인지’

싱글족에게 전자레인지만큼 편리한 물건이 더 있을까? 간편 식품을 많이 먹게 되는 싱글들에게는 전자레인지가 필수 가전제품이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싱글족을 겨냥해 국내 최소 15ℓ ‘프리미니’ 전자레인지를 판매하고 있다. 제품은 외관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하고, 윗면과 측면에 그린과 오렌지 컬러를 적용해 주방 인테리어 제품으로 손색없다.

크기는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5% 이상 작지만, 요리범위를 결정하는 실용면적은 20ℓ 제품과 동일해 요리에 제한이 없다. 또 출력 세분화를 통해 섬세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7단계 조리 출력 조절(보온, 약, 해동, 약중, 중, 중강, 강)기능을 적용했고, 조리 끝 알림 기능으로 편의성을 담았다.

▲ 차별화된 성능 ‘미니 커피머신’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커피머신 하나쯤 갖고 싶기 마련. 그러나 투박하고 무거운 커피머신은 사용하기도 버겁고 주방을 좁아보이게 만든다.

네스프레소는 자사 머신 중 가장 작고 스마트한 신개념 캡슐커피 머신 ‘픽시(PIXIE)’를 선보였다. 색상은 레드, 인디고, 타이탄 등 3종류로, 세련된 알루미늄 판넬로 마감 처리돼 젊은 감각을 지닌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특히 제품은 30초 안에 머신 예열이 가능하기 때문에 1분이 채 되기도 전에 빠르게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머신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오프 기능으로 일반적인 에너지 효율등급 A급 머신보다 에너지 소비율이 40% 이상 적다. 예열이 완료되거나 물탱크 용량이 부족할 때는 조명의 색깔 변화를 통해 알려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분 안에 ‘아기전용 완전정복’하면 선물 쏜다

· LPG중고차 몸값 40% 치솟아, 팔면 車테크
· 음식점 부가세, 이젠 따로 계산할 필요 없다
· 커피믹스 속 카제인, ‘인체 무해’
· 봄철 자외선, 똑똑하고 확실하게 차단하자!!
입력 2012-03-14 14:06:33 수정 2012-03-15 14:35:4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