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LG전자, 고객 체험형 이벤트로 고객 사로잡기 나선다!

입력 2012-03-16 17:55:33 수정 2012-03-16 17:56: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내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기업들 고민이 깊다. 이러한 시기에 기업들은 각 종 사은행사를 마련해 고객들의 관심을 유발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하지만, 해마다 진행되는 천편일률적인 경품 제공 행사에 이제는 고객들도 쉬이 눈을 돌리지 않는다. 경품에 당첨되는 것도 어렵거니와 제공되는 경품도 딱히 쓸모 있는 것이 없어, 당첨된 경품이 집안 한 구석에 먼지만 쌓인 채 놓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기존 사은 행사에 식상해 진 고객들에게 귀가 번쩍 뜨일 만한 이색 이벤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LG전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객 체험형 이벤트들이 그것.

LG전자는 이번 3월 중에 다양한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시행해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먼저 LG전자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로보킹’에서는 구입 고객들에게 육아 전문가의 육아 강좌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맞벌이 부부가 보편화된 요즘, 일하는 주부들에게 육아 문제는 최대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아이들을 위해 직장을 포기할 수 도 없는 일. 일도 하면서 아이도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주부들이 목말라 하고 있다.


LG 로보킹이 준비한 ‘우리아이 육아 클래스’ 이벤트는 이러한 주부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에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이자 행복한아이연구소 원장인 서천석 박사가 강사로 초청되어 강좌를 진행한다. 서천석 박사는 현재 육아, 아동심리 부분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47,000여명)를 갖고 있으며, 수차례 육아 관련 서적을 저술한 육아 분야 전문가이다.

이번 이벤트는 2011년 1월부터 2012년 3월 사이 LG전자의 ‘로보킹’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일인당 초대권 두 매씩을 증정한다.

LG 디오스 광파오븐도 고객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LG전자는 3월 중 응모한 예랑(예비신랑)들과 신혼 1년 차 신랑들 중 추첨하여 요리법과 광파오븐 활용법 등을 알려주는 커플쿠킹클래스를 3월 31일과 4월 7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 디오스 광파오븐 구매 고객 중 요리 방법을 모르거나 사용이 어려워 제대로 오븐을 활용하지 못하는 ‘왕초보’ 주부들을 대상으로 직접 집으로 찾아가 광파오븐 사용법과 요리법 등을 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로 요리법도 배우고, 추억도 쌓을 수 있어 고객들 반응이 뜨겁다.

LG전자 HA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피부로 직접 와 닿을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남양-동서 또 붙었다···이번에도 카제인?
· 아가방, 새봄맞이 할인이벤트 진행
· 쿠폰 모으면 경품에 기부 기쁨까지 드려요
· 영화 ‘러브픽션’ 공효진의 봄 스타일링 따라잡기
· 시세이도, ‘아넷사 페이스 선스크린BB’ 체험단 모집

입력 2012-03-16 17:55:33 수정 2012-03-16 17:56:1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