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왜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 대신에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좋아하는 외모를 만들기 위해 성형수술에 열심일까?
성공한 커리어우먼으로 유명 잡지에 인터뷰도 한 여성이 왜 ‘전 정말 능력이 모자라요’라고 말하는 걸까?
『여자의 마음은 거짓말을 한다』(비즈니스북스 펴냄)는 여자의 거짓말을 외모와 자기 가치, 사랑과 연애, 일, 인간관계, 돈과 성공까지 총 5개 부분으로 나누고 왜 그런 심리 상태를 갖게 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여성들의 다양한 반응과 심리를 설명한다.
또한 여성 스스로가 만들어낸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만나고 나면 왠지 우울해지는 사람이 있거나 어떤 일을 하고 나서 기분이 나빠진다면 그것들과의 인연을 끊으라고 말한다.
기분 나쁜 사람을 만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것, 기분 나쁜 일을 하지 않겠다고 결정하는 것 역시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다.
‘바빠 죽겠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세 분류(선택, 위임, 폐기)로 나누라고 한다. 그런 다음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은 ‘선택’하고, 반드시 해야 할 의무가 없다면 ‘폐기’하며, 직접 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은 ‘위임’하라고 조언한다.
저자는 ‘여자들의 자신감이 떨어지는 이유는 정말로 외모가 못났거나 능력이 떨어지거나 인간관계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단지 내면의 비판자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문제점을 알았으니 이제 고치기만 하면 될 터, 내면의 비판자가 있음을 제대로 인식하고 그들이 하는 거짓말에 현혹되지 않으려 노력한다면 변화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는 몇 점 아빠일까?
· 유기농 화장품은 무조건 좋다? 피부 유해한 천연성분 공개
· 미혼女 절반, 결혼 늦는 이유 ‘경제적 부담 때문’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4월부터 최대 10% 가격인상
· 주요 온라인몰 유아동품 기획전, “엄마도 아기도 함박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