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오는 4월 11일 대한민국 19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총선 출마 후보가 꼭 읽었으면 하는 책’과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꼭 읽어야 할 책’을 주제로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알고 찍자, 정치’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정치, 사회, 경제 분야 서적들 중 총선에 출마하는 정치인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과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읽어야 할 책을 뽑는 것.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권자 필독서와 총선 후보 필독서 목록 중 총 3권에 투표할 수 있다. 상위 1~10위에 오른 도서 10권은 국회도서관에 기증하여 유권자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후보 도서들은 정치, 경제, 사회 분야 도서 중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70여권을 선별했다. ‘총선 출마 후보가 읽어야 할 필독서’ 후보로는 <대통령의 결단>, <성장의 한계>, <정치의 몰락>, <마이클샌델의 정치철학>, <사회적 자본> 등 33권 이다.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읽어야 할 필독서’는 <철학하라>, <대한민국 선거이야기>, <좌우파사전>, <대중이 돌아온다>, <왜 어떤 정치인은 다른 정치인보다 해로운가>등 38권을 추렸다.
예스24 도서팀 이지영 팀장은 “선거에 대한 관심과 함께 실천하는 정치에 대한 중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예스24는 유권자나 후보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정치에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도서를 추천하는 온라인 투표를 기획했다”며, “총선을 앞두고 관련서적의 출간이 늘어나고 있고, 독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 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화장품 브랜드 숍] 미샤 VS 더페이스샵
· 아이사랑카드&다둥이행복카드로 알뜰하게 책 구입해요
· 봄철 안전산행, 좋은 등산화 고르기 부터!
· 미란다 커, 완벽한 S라인 매력 발산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따스한 봄볕에 피부 망가진다
· 할머니도 손쉽게… ‘스마트 유아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