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엄마표 학습법 교류 가능한 영어교육 커뮤니티 인기

입력 2012-03-22 10:39:26 수정 201203221039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자녀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어교육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가 인기다. 이곳에서는 엄마표 영어학습법은 물론 육아 및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영유아에서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학부모 회원층을 확보하고 있는 윤스맘 카페(cafe.naver.com/iyoonsmom)는 개설 1년 8개월 만에 회원수 5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윤선생 학부모 회원은 물론 자녀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일반 학부모들까지 가입해 활동할 수 있고, 초등 입학준비, 영어교재 체험후기, 엄마표 학습법을 비롯해 키자니아 제휴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자녀 영어교육 관련 유용한 정보들의 공유가 가능하다.

영어랑 함께 크는 우리 아이(blog.naver.com/iyoonsrang)에서는 영어랑 교재와 연령대별 실제 수업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엄마들이 직접 올린 영어랑 교재 학습 후기도 열람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국 영어랑 교사들의 생생한 영어교육 노하우와 유아영어 관련 새로운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푸짐한 경품이 걸린 학부모 대상의 이벤트도 수시로 열려 블로그 활동에 재미를 더한다.

2009년 개설 이래 7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씽씽카페(cafe.naver.com/singsingmom)에서는 영어동화 전집인 씽씽영어 시리즈의 책소개는 물론 회원들의 일상 속 씽씽영어 활용모습을 주제(목차)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목차별 워크시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원펜인 씽씽펜과 레코딩북 사용법도 챕터별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엄마표 영어교육 성공 노하우를 자녀 연령대별로 분류하여 공개한다.

영어교육 외에도 일반적인 육아고민이나 아이 먹거리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잉글리시 에그(cafe.naver.com/englishegg)도 에그 개봉기, 에그 활용후기 등 교재 구입에서부터 학습활동에 이르기까지 실제 회원들의 체험 내용을 커뮤니티에 올려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지사항에서는 지역별 센터소식과 이벤트 정보, 월별 놀이활동 시간표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회원 중심의 정보 외에도 추천하고 싶은 교재∙ 아이들과 외출하기 좋은 장소, 엄마표놀이 등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영어교육 커뮤니티 쑥쑥닷컴(www.suksuk.com)에서는 유아부터 초∙중등 자녀를 둔 엄마들을 대상으로 엄마표 영어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2000년 오픈 이래 현재 175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쑥쑥닷컴은 새내기 엄마들을 위한 자녀 영어교육 가이드와 선배맘의 엄마표 학습 노하우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영어교육 관련 다양한 엄마표 레슨플렌과 학습자료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각종 영어도서와 교재, 교구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밀폐용기] 락앤락 vs 글라스락
· 제사 때문에 시댁과 갈등? 이렇게 푸세요
· 봄에는 면역력 올리는 ‘옐로우 푸드’ 드세요
· 서태지,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업무 다 할수 있어요
· 습식 공기청정기, 사용 안할 땐 비워두세요

입력 2012-03-22 10:39:26 수정 2012032210392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