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는 물론 패션&뷰티업계에도 불고 있는 ‘멀티’ 키워드의 열풍! 단지 여러 가지 기능을 합친 것뿐만 아니라 더 이색적이고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충족하고 있는데, 이러한 유통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 패션&뷰티 시장, 멀티 ‘아이템’에 열광하다.
최근 뷰티업계에 불고 있는 앰플 열풍, 고농축 영양성분으로 빠른 시간 안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생각이 요즘 소비자들이 앰플에 열광하는 이유다.
보통 앰플은 미백, 안티에이징 등으로 나뉘어 한가지 기능성에 주력하는 제품이 많았지만, 최근 불고 있는 멀티 열풍에 앰플 또한 ‘멀티 기능성’ 제품이 사랑 받고 있다.
스파에코에서 출시된 시크릿앰플은 6주에 걸쳐 6가지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준다는 모토를 들고 등장한 고품격 앰플이다. 또한 세안 후 첫 피부에 시크릿 앰플 한 단계만으로 모든 스킨케어 과정을 압축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멀티 기능이다.
프랑스에서 건너온 자연주의 브랜드 꼬달리의 베스트셀러 ‘뷰티 엘릭시르’는 뿌리는 오일 에센스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지만, 메이크업을 잘 받도록 도와주는 부스터 기능부터 메이크업을 확실하게 고정시켜주는 픽스 기능, 수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뿌리는 미스트 기능과 에센스 기능까지 한번에 갖춰 최근 면세점 입점 후 더욱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제품.
바디 제품에도 멀티 기능성 라인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샤워젤부터 샴푸까지 가능한 러쉬의 잇츠 레이닝 맨으로 풍성한 거품과 달콤한 향을 무기로 바디와 헤어를 통일해 나만의 향기를 연출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다.
이 외에도 자외선 차단부터 안티에이징 기능까지 갖춘 스킨케어 개념의 마몽드 ‘토탈솔루션 모이스처 파운데이션은 색조 메이크업 라인에서 유명한 멀티 기능성 제품으로 꼽힌다.
▲ ‘멀티 서비스’ 이제 공간으로 진화하다
멀티 서비스는 이제 제품에서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외식업계의 ‘멀티 서비스’ 열풍에 앞장서 올 3월 첫 가맹점을 오픈한 BBQ New-멀티 까페는 100여가지 요리를 시간대별로 제공해 시간마다 컨셉이 변화하는 신개념 멀티 서비스를 보여준다.
국내외 다양한 패션브랜드를 묶은 멀티샵은 예전 패션계에 돌풍을 일으킨 후 흔히 볼 수 있는 매장이었지만 올 2월 론칭한 매그앤매그는 패션, 액세서리 뿐 아니라 국내에서 찾기 힘든 매거진, 음반과 픽시 바이크 등 유니크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함께 판매하여 눈길을 끈다.
국내 최초 뷰티 백화점을 연상시키는 블로우블러쉬 스테이션은 뷰티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멀티 플레이스. 에스테틱, 네일, 두피케어, 왁싱, 메이크업, 바디테라피, 페이스 짐 등 다양하고 전문화된 뷰티 서비스가 독립공간으로 나누어져 간편하게 이용 가능해 마치 백화점을 연상시키며 각각 스테이션 별로 유명한 테라피스트 및 아티스트가 포진하여 최고의 케어를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은 원스탑으로 골라서 받는 편리성과 합리적인 가격, 스테이션별 연계성 있는 케어로 실속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스파앤컨설팅의 진산호 대표는 “멀티 키워드는 최근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트렌드” 라며 “앞으로도 블로우블러쉬 스테이션과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충족하는 뷰티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밀폐용기] 락앤락 vs 글라스락
· 제사 때문에 시댁과 갈등? 이렇게 푸세요
· 봄에는 면역력 올리는 ‘옐로우 푸드’ 드세요
· 서태지,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업무 다 할수 있어요
· 습식 공기청정기, 사용 안할 땐 비워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