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정보 홍수 시대! 내게 필요한 알짜 정보 얻으려면?

입력 2012-03-23 09:38:42 수정 2012032309384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이 시대는 그야말로 정보의 홍수 시대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일반인도 일정 수준의 전문적인 정보에 접근하기 쉬워졌기 때문.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상용화되면서 누구든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공간의 제약 없이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 가운데는 굳이 필요하지 않은 정보나 오류가 있는 정보가 섞여 있어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고급 정보만을 얻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학원의 무료설명회에서부터 유학박람회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해커스어학원은 강남역캠퍼스에서 오는 26일 오후 4시 ‘아이엘츠(IELTS) 무료설명회’를 열고 영국 대입 준비생 및 아이엘츠 수험생 등에 아이엘츠 시험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인 박(Jane park) 강사가 아이엘츠 시험의 영역별 대비전략을 소개하고, 영국 명문대인 세인트앤드류스 대학교(University of St.Andrews)의 입학담당관이 직접 입시관련 정보를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해커스어학원 전문 IELTS 강사들이 전하는 IELTS 시험 대비 전략집을 제공한다. 설명회 사전예약은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디엠에듀케이션의 영국 어학연수 및 유학 전문 브랜드 ‘런던유학닷컴’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을지로입구역 3번 출구에 위치한 페럼타워(Ferrum Tower)에서 제 1회 ‘2012 영국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틀 동안 즐기는 영국유학’ 이라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2012 영국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에서는 조기유학, 어학연수, 정규유학 등 영국 유학 및 어학연수와 관련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학, 체험, 세미나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 소식을 개인 SNS를 통해 알리면 응모자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등을 증정하고, 사전예약자에게는 이벤트 자동 응모권을 이메일로 발송하고 추첨을 통해 총 4,000만원 상당의 어학연수 장학금을 지원한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이하 IGSE)는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강동구 성내동의 혁제빌딩 지하 대강당에서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2012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2012학년도 모집요강을 비롯해 교수진,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함께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외국인을 위한 설명회 역시 별도로 마련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IGSE 박남식 총장의 저서인 ‘Words to live by(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출판부)’를 무료로 증정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금)까지 IGSE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내달 14일과 15일 코엑스 무역센터 3층에서는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된다. 호주 어학연수 기관 및 전문가에게 생활, 취업, 어학연수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비할인혜택 및 입학금 면제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 비자서류 안내와 비자신청 무료대행서비스, 입학수속, 현지 정착 등에 대한 정보 역시 얻을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대행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박람회 참석자가 수속 할 경우 비자대행 및 유학수속비가 면제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uhakfestival.com)에서 하면 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한 후 유학수속을 하면 호주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년간 라면값 담합, ‘농심 올리면 따라 올려’
· 싱글족 노린 꼬마 제품, ‘불티나네’

· 눈 건강 지키려면 ‘9가지’ 기억하세요
· 김연아, 맥주 CF 점령 ‘더 이상 소녀가 아니에요’
· 칙칙한 다크서클, 유형별 솔루션 제안

입력 2012-03-23 09:38:42 수정 2012032309384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