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리디북스 3월 3주, 男 현인의 지식에 女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

입력 2012-03-23 13:30:27 수정 201203231330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리디북스가 3월 3주 전자책 베스트셀러 동향을 남자와 여자로 구분해 분석했다.

▲ 남자: 자기계발서 실용도서 + 역사, 고전으로 현인지식 얻을래!

3월 3째 주 남자들은 첫 사회생활, 새 학기, 인사이동, 취업준비 등 현재 위치에서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로 자기계발을 위한 도서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남자들의 영원한 로망인 스티브잡스 공식자서전이 애플 아이패드3 출시시점과 맞물려 다시 1위를 재탈환했다.

남자의 삶과 기쁨, 행복을 찾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김정운 교수의 <남자의 물건>이 3위, 숨은 잠재력을 깨우쳐 행복을 이루게 하는 <몰입>이 4위, 스펙의 기본인 영어실력을 쌓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를 기억하게 만드는 <영어 단어 기억의 비밀>이 5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커리어 디자이너 김소진 대표의 성공을 부르는 습관, 말투, 행동, 마음 씀씀이와 스타일의 힘을 정리한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2>도 9위로 급상승하면서 자기관리 실용도서들이 남성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역사, 고전을 다룬 도서들도 남성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이 연달아 6, 7위를 차지한 것.

특히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은 논어를 101가지 주제로 나누어 공자가 어떤 덕목을 어떻게 발휘했기에 주위 사람들과 목표를 함께하며 자신들의 세계를 만들어갔는지를 정리, 불혹을 전후한 남성들에게 지혜를 전하고 있다.

▲ 여자: 내 안에 숨어있는 내면, 상대의 마음 읽어내고 파!

봄바람이 불면서 3월 3주 여자들은 내 안에 숨어있는 내면 또는 상대의 마음을 읽어 삶의 행복을 찾아주는 도서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3월 3째 주 여성들의 베스트셀러 2위로 껑충 오른 <혼자 사는 즐거움>은 삭막한 현재를 나홀로 사는 이들에게 ‘홀로 산다는 것’의 참된 의미를, 결혼한 사람에겐 자신의 인생을 진지하게 돌아볼 수 있는 자유와 꿈과 용기를 주는 내용을 전해 독신 또는 기혼자들에게 삶의 즐거움을 전한다. 실제 이 책은 120주 연속 베스트셀러이자 30개국에서 출간되어 700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바 있다.

또한 상대방이 몸짓, 눈빛, 표정, 대화 등으로 상대의 마음을 간파하는 기술을 알려주는 <사람의 마음이 읽힌다>도 전주에서 4계단 상승, 3위를 차지하면서 여성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올 봄, 여성들의 교양지수를 올려줄 <보통남녀 교양인문학>도 6위를 차지하면서 정치, 경제, 음악, 미술, 음식,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상식 중 잘 알지 못하는 것을 가볍게 알려주어 사랑을 받았다.

한편, 오는 4월 초 영화화될 ‘헝거게임:판엠의 불꽃'의 원작소설 <헝거게임> 여자들의 베스트셀러 3월 1,2,3주 통틀어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개봉작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년간 라면값 담합, ‘농심 올리면 따라 올려’
· 싱글족 노린 꼬마 제품, ‘불티나네’
· 눈 건강 지키려면 ‘9가지’ 기억하세요
· 김연아, 맥주 CF 점령 ‘더 이상 소녀가 아니에요’
· 칙칙한 다크서클, 유형별 솔루션 제안
입력 2012-03-23 13:30:27 수정 2012032313302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