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 한정 판매

입력 2012-03-26 09:50:32 수정 201203260951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원두커피 수입액이 지난해 5억 달러를 넘어섰고, 5년새 원두커피 소비도 연평균 19%씩 증가하는 등 원두커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커피시장 확대와 지속되는 고물가로 인해 집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는 ‘홈 바리스타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저가 커피시장도 커지는 추세다. 실제 옥션에서는 1년새 원두커피, 커피메이커, 핸드드립퍼 등 홈 바리스타 제품 판매량이 약 40% 크게 성장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 고급 원두커피의 대명사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옥션 단독 기획으로 한정 판매된다. ‘올킬시리즈’를 통해 TV, 태블릿PC 등 디지털 가전제품을 단독 기획해 화제를 일으킨 데 이어, 고객들의 경제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선택의 폭을 확대시켜주고자 생활품목인 식음료 분야 상품을 단독 특가로 선보이기로 했다.

‘에티오피아 시다모 G2’는 원두커피 시장 활성화로 고급 커피에 대한 수요가 늘자, 옥션에서 소비자들에게 고급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자 판매자와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26일부터 기존 판매가보다 약 36% 저렴한 1만7900원에 5천세트 한정 판매 예정으로,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옥션은 이번 원두커피 기획 상품을 출시하며 식음료 분야에서는 이례적으로 제품 포장에서부터 반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편의를 고려해 맞춤식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원두커피 특성상 개봉 후 반품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시음팩을 동봉해 미리 맛을 볼 수 있게 했다. 구매고객이 시음팩으로 커피 맛을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개봉하지 않은 본품을 7일 이내에 100% 무료반품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피 맛을 직접 느끼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커피 마니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구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1kg 용량을 1kg(1개), 500g(2개), 200g(5개), 100g(10개) 등 4가지 옵션으로 원하는 포장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음용 스타일에 따라 분쇄도 맞춤식이 가능해 홀빈(원두타입), 굵은입자(핸드드립 타입), 고운입자(에스프레소 타입) 등으로 고를 수 있다.

일명 ‘커피의 귀부인’으로 불리는 고급 원두커피 ‘에티오피아 시다모 G2’는 아라비카 커피의 발상지 에티오피아의 남부 시다모 지역에서 재배되는 커피로, 에티오피아에서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자연건조식(Natural)’이 아닌 ‘수세식(Washed)’으로 가공돼 우수한 신맛과 균일한 품질을 자랑한다. 산뜻한 와인의 신맛과 상큼한 과일의 감칠맛, 그리고 모카커피 특유의 진하고 묵직한 향을 고루 가진 것이 특징으로, 카페인 함유량이 적어 차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커피로 알려져 있다.

옥션은 ‘에티오피아 시다모 G2’ 기획상품 출시를 기념, 모든 구매자들에게 테이크아웃용 종이컵 5개씩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옥션 식품 담당 고현실 팀장은 “원두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단독 기획상품으로 최고급 원두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되었다”며 “취향에 따른 중량 및 분쇄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시음 후 불만족 시 100%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는 점이 커피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명 중 8명, ‘어린이집 CCTV 설치 원해’
· 봄철 뾰루지에 대처하는 클렌징 방법
· 무제한 데이터로밍, 24시간 꽉 채워 쓰세요!
· 어린이집 이용, 이제는 맞벌이 부모부터
· 남은 와인, ‘이젠 버리지 마세요’

입력 2012-03-26 09:50:32 수정 2012032609510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