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은 고객참여 경영의 확대를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26일(월)부터 새롭게 시행한다.
대한생명 온라인 고객패널은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이 원활한 대학생 및 20~30대 주부가 대상으로 2030 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회사의 정책이나 제도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발되는 온라인 고객패널 1기의 의견을 반영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를 개편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품, 서비스 및 마케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회사의 경영 정책과 제도에 적극 반영시킬 수도 있다.
대한생명은 2010년부터 시행중인 오프라인 고객패널의 의견을 꾸준히 고객서비스 관련 제도에 반영해왔으며 최근에는 고객 접점인 고객센터, 콜센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행복경영 2012 Smile 캠페인’을 실시하는 고객서비스 개선 성과를 이루어냈다.
대한생명 김기주 고객지원실장은 “이번에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오프라인 고객패널과 더불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회사의 정책을 결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패널제도의 확대 등 고객참여 확대로 최고의 상품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생명 온라인 고객패널 1기는 3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에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이 원활한 대학생 및 20~30대 주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온라인 고객패널 1기는 4월 중순부터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기본 활동비와 과제 제출시 문화상품권도 지급된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며 향후 오프라인 고객패널 선발시 우대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명 중 8명, ‘어린이집 CCTV 설치 원해’
· 봄철 뾰루지에 대처하는 클렌징 방법
· 무제한 데이터로밍, 24시간 꽉 채워 쓰세요!
· 어린이집 이용, 이제는 맞벌이 부모부터
· 남은 와인, ‘이젠 버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