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올 봄, 레드 앤 오렌지가 대세!!

입력 2012-03-27 09:21:12 수정 201203270922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과거에는 불황일수록 극단적 컬러나 제품들이 이슈가 되었지만 최근에는 개성을 표출하고 돋보이기 위해서 자극적 컬러와 제품들이 유행처럼 번지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고 있다.

봄을 겨냥해 패션, 뷰티, 식 음료 업계 등 다방면에서는 여심을 자극하기 위한 트렌드 컬러로 레드, 오렌지 등 붉고 비비드한 컬러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톤의 레드와 핑크 중에서도 짙고 화사한 소녀감성의 컬러가 주목받고 있다. 이미 의류부터 화장품, 와인 등 여성들을 겨냥한 립스틱, 트렌치코트, 슈즈, 식음료 패키지 상품 등 다양하게 반영되고 있다.

이와 맞물려 지난 19일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춘하시즌 컬렉션과 상품 매출 분석을 통해 상반기에는 화려하고 과장된 디테일과 비비드한 색상과 제품의 디자인이 주목을 받을 것이라 예상, 레드, 핑크의 올 봄 트렌드 무드를 더욱 자극시키고 있는 분위기다.

▲ 봄 슈즈, 잇 컬러 레드 앤 오렌지, 패션 지수 UP

날씨가 온난하고 포근해 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봄 트렌드 컬러인 레드, 오렌지 등 밝은 컬러의 코디가 특히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붉은 계열의 컬러는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기 제격으로 상의나 하의 혹은 슈즈나 액세서리 중 한 부분에만 적용한다면 부담스럽지 않고 유니크한 센스를 발휘할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슈즈 브랜드 크록스에서는 2012년 봄을 맞아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여성용 플랫슈즈 ‘스프링아이 플랫 우먼’을 출시, 다양한 컬러 중 핫 핑크 계열의 라즈베리, 소프트 핑크 등을 이슈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모카신 스타일을 바탕으로 크록스만의 감각적인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의 제품.

특히, 크록스의 독점기술인 크로슬라이트 소재와 성형 몰드 기법으로 발에 딱 맞춘 듯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를 받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핑크, 라즈베리 컬러의 제품은 화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컬러로 돋보이는 연출이 가능 봄을 위한 나들이 룩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운동할 때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여성들인만큼 비비드한 오렌지, 레드 컬러의 러닝화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패션 센스 팁 중 하나다. 요즈음에는 비비드한 컬러의 러닝화, 스니커즈가 유행으로 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아디다스에서는 최근 스마트 러닝화 아디제로 F50 러너2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화창한 봄 시즌 러닝에 적합한 강렬한 레드 삼선이 포인트로 적용, 화이트 제품 속 배색으로 레드 컬러가 적용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제품이다.

운동할 때뿐 아니라 일상생활 캐주얼 차림에도 포인트 슈즈로 활용이 가능한 패셔너블한 제품으로 추천한다. 또 최강의 기술력 또한 스타일리시하고 스마트한 러닝화로 주목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가장 큰 기술적 특징은 밑창 속에 장착하는 마이코치 스피드 센서가 상하좌우 360° 모든 방향에서 움직임을 잡아내 총 운동 시간, 총 운동 거리, 개인 최고 스피드, 페이스, 스프린트 횟수 (전력 질주), 스피드 존에서의 시간과 거리 등 러닝 시 모든 행동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스마트 러닝화라는 점이다.

마이코치 메모리는 7시간 내의 모든 기록을 저장할 수 있고 이렇게 모인 데이터는 개인의 아이폰 이나 아이패드, 컴퓨터 등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어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 비교 할 수 있다.

▲ 생명력 있고 당당한 레드로 미를 도발하자!!

여심을 흔들 컬러라면 단연 뷰티 제품에 빠질 수 없다. 의상이나 식품으로의 활용도 좋지만 보다 자극적인 컬러를 피부에 직접 적용, 도발적인 미를 발산해보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립스틱부터 볼 터치 등 올 봄 트렌드 컬러로 화사한 아름다움을 뽐낸다면 다가온 봄을 200%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뷰티 브랜드 미샤에서는 최근 더 스타일 틴티드 젤리 립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총 5컬러로 출시, 퓨어레드, 해피핑크, 스완핑크, 프레시망고, 써니코랄 등 비비드한 레드와 오렌지, 핑크 계열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틴트와 글로스의 인 앤 아웃 이중 컬러링 효과를 나타내며 사랑스러운 립메이크업을 완성하는데 좋은 제품. 탱글 탱글하고 탄력 있는 유리알 광택 입술로 연출해 줄 뿐 아니라 수분 유지 및 컬러 코팅 효과가 뛰어난 제품. 5가지 성분(탤크, 미네랄 오일, 동물성 원료, 왁스, 프탈레이트)의 무첨가로 입술 자극을 줄여 편안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네이처 리퍼블릭에서는 트렌드 컬러 제품인 샤인블라썸 로즈 글로스를 선보였다. 총 4가지 컬러로 출시, 키싱로즈, 피치로즈, 글램로즈, 핑크 로즈 등으로 장미 계열의 다양한 컬러 제품으로 여심을 겨냥한다.

특히 샤인블라썸 로즈 글로스는 화사한 장미 꽃잎이 입술에 물든 듯, 꽃잎에 이슬이 맺힌 듯 촉촉하고 선명하게 빛나는 입술로 표현해 주는 제품이며 광택성이 우수한 크리스탈 샤인 폴리머 배합으로 빛의 각도에 따라 화려한 펄 효과를 주어 한층 더 볼륨감 있고 글로시한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 또한 '열정의 꽃' 로즈힙 오일 성분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게 보호한다. 같은 라인의 블러셔 제품 샤인블라썸 블러셔를 함께 사용, 더욱 화사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맛 좋고 몸에도 좋은 레드 푸드로 봄 타자!!

봄을 탄다는 말이 있듯이 여성에게 있어 봄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뭔가 특별한 일의 시작을 준비하거나 만들기 위해 설레는 기간임은 분명한 일일 것이다. 봄 맞이 다이어트, 피부 관리 등 관리를 위한 화제의 레드 푸드를 섭취하면서 맛도 즐기고 설레는 이벤트도 만들어보자.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는 기존의 ‘스페셜 K’ 푸레이크에 레드 크런치가 15% 함유돼 맛있게 먹으면서 몸매 관리가 가능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쌀을 주원료로 함으로써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곡물을 섭취함으로써 공복감을 해소 할 수도 있다.

크런치는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및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몸에 좋은 귀리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랜을 뭉쳐 바삭 하고 고소하게 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드 크런치는 보다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와 함께 특유의 달콜함까지 선사해 봄 철 여성들의 입맛을 잡기에 더 없이 좋은 제품이다.

봄을 맞아 레드의 상징인 딸기 페어도 한창이다.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풍부한 비타민C를 갖고 있어 감기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어서 봄철 여성들의 눈요기와 몸요기를 위한 방법으로 제격이다.

던킨도너츠는 최근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듬뿍 전하는 ‘플라워타트’ 2종을 출시했다. 예쁜 꽃 모양의 ‘딸기 플라워타트’와 ‘블루베리 플라워타트’는 도넛 위에 듬뿍 올려진 상큼한 딸기와 블루베리 과육이 입맛을 돋워준다.

배스킨라빈스는 딸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디저트를 내놨다. 하트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나의 공주가 되어줘’는 최고의 프러포즈 케이크로 스트로베리 요거트와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로 만들어졌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패션 액세서리] 브루노말리 VS 질 스튜어트
· 불황에 강한 역세권, 분양시장의 영원한 블루칩
· 황사로부터 내 아이 지키는 법
· 보챌 때마다 젖 먹은 아이, IQ 높아
· 과민성대장증후군, 유산과 연관 있다
· 소녀시대 서현 올 블랙 공항패션 “시크한 뉴욕커 변신”
입력 2012-03-27 09:21:12 수정 2012032709221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