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커피가 품질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브랜드 ‘아름다운커피(www.beautifulcoffee.org)’는 커피 품질 관리 및 연구 개발을 위해 26일 커피연구소를 열었다.
회사 측은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이 점점 고급화되면서, 의미도 좋고 맛과 향기도 좋은 커피를 찾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이 때문에 공정무역 커피 시장에서도 품질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커피연구소는 깐깐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공정무역 커피는 맛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아름다운커피’ 원두는 전 제품이 100% 고급 아라비카 종이며, 고산지대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있다.
앞으로 커피연구소는 생두 수입부터 유통, 판매, 직영카페 운영 등 ‘아름다운커피’의 사업 전 과정에서 커피의 맛을 높이기 위한 품질 관리와 연구 개발을 맡게 된다.
특히 커피연구소에서는 원산지에서 선적될 생두의 품질을 검사하고, 보관 중인 생두의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샘플 로스팅과 에스프레소 블렌딩을 거쳐 각 생두 특성을 살린 최적의 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직영카페 바리스타 등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이론 및 기술 교육을 실시해 전문성을 높인다. 직영 쇼핑몰에서는 핸드드립, 프렌치프레소 등 가정용 추출 기구에 맞는 ‘아름다운커피’ 활용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아름다운커피 서우주 카페운영팀장은 “‘아름다운커피’ 제품들은 일반 커피와 비교해도 품질이 우수한데 단순히 ‘착한 커피’로만 인식되는 경향이 있었다”며, “이제 소비자들이 좋은 의미뿐만 아니라 맛으로도 공정무역 커피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패션 액세서리] 브루노말리 VS 질 스튜어트
· 불황에 강한 역세권, 분양시장의 영원한 블루칩
· 황사로부터 내 아이 지키는 법
· 보챌 때마다 젖 먹은 아이, IQ 높아
· 과민성대장증후군, 유산과 연관 있다
· 소녀시대 서현 올 블랙 공항패션 “시크한 뉴욕커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