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려는 웰빙 트렌드에 따라 지방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저지방 부위’의 돼지고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최근 3년간 국내산 돼지고기 부위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 저지방 부위 돼지고기의 매출 구성비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제주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를 100톤 가량 준비해, 부위 상관없이 1천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제주 돼지 등심(100g)’을 정상가보다 39% 할인한 1,000원에 판매한다. 등심 부위는 돈가스, 탕수육, 스테이크 등 아이들 간식용으로 조리해 먹기 좋다.
또한, 수육용 고기로 즐겨 찾는 ‘제주 돼지 앞다리살(100g)’은 정상가보다 42.8% 가량, 찌개나 찜으로 즐겨 먹는 ‘제주 돼지 뒷다리살(100g)’은 정상가보다 39% 가량 할인된 1,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2개월 전 제주 돼지 4천여마리를 특정 부위가 아닌 마리 구매를 통해 부위별 구매시보다 원가를 10% 가량 절감했다.
김형주 롯데마트돈육담당 MD(상품 기획자)는“다이어트 등 웰빙 트렌드에 따라 돼지고기도 저지방 부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창립 14주년을 맞아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제주 돼지 삼겹살, 목심, 갈비 부위를 시세 대비 3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 바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계절 옷 정리 스트레스? 이렇게 수납하면 ‘간편’
· 영유아 건강검진, 생후 66~71개월 아동까지 확대
· 봄나물서 허용치 초과 농약 발견···씻어 먹어야 안전
· 11번가, 유통업계 최초 ‘생리대 제조일자 보상제’
· 꿀피부 연예인들의 클렌징 비법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