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닉 클레그 부총리가 지난 27일 오후 8시 서울 종로구 공평동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 4층 스탠다드차타드홀에서 영국 정부가 주도하는 그레이트 캠페인을 론칭했다. 주한영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스탠다드차타드가 후원한 그레이트 캠페인 론칭 리셉션에는 한승수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부, 비즈니스, 미디어 분야 15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런던 올림픽과 여왕 즉위 60주년인 다이아몬드 쥬빌리를 맞이해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시작된 그레이트 캠페인의 서울 론칭 행사는 영국의 닉 클레그 부총리와 한승수 전 국무총리이자 현 스탠다드차타드 PLC 사외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영국의 우수한 제품 전시와 영국의 로열 아카데미 오브 뮤직 소속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콘서트가 포함됐다.
행사에서 닉 클레그 부총리는 “이번 한국 공식 방문을 그레이트 캠페인 론칭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영국의 탁월함과 크리에이티브함이 한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현되는 많은 사례를 볼 수 있었고 그레이트 캠페인을 통해 향후에도 이와 같은 양국의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콧 와이트먼 주한 영국 대사는 “그레이트 캠페인을 통해 한국 국민, 비즈니스, 미디어에 영국의 강점과 전문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하이테크 기술, 지속 가능한 개발, 세계 수준의 교육 기관, 최첨단 창조 산업과 혁신에 이르기까지 이 캠페인을 통해 모던한 영국의 진짜 모습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다. 영국은 방문하고 공부하며 투자하고 비즈니스 하기에 가장 좋은 나라 중 한 곳임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승수 스탠다드차타드 PLC 사외이사는 “한국에서의 그레이트 캠페인을 공식 론칭하고 한-영 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뜻 깊은 이 자리에, 한국 금융업계의 최대 외국인 투자자인 스탠다드차타드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올해 초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그룹 브랜드와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으로서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는 동시에 한국에서 긍정적인 변화의 동력이 되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확고히 뿌리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계절 옷 정리 스트레스? 이렇게 수납하면 ‘간편’
· 영유아 건강검진, 생후 66~71개월 아동까지 확대
· 봄나물서 허용치 초과 농약 발견···씻어 먹어야 안전
· 11번가, 유통업계 최초 ‘생리대 제조일자 보상제’
· 꿀피부 연예인들의 클렌징 비법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