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는 국산 친환경 생과일을 그대로 동결 건조시킨 ‘올가 친환경 과일칩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올가 사과칩’, ‘올가 배칩’, ‘올가 딸기칩’ 3종으로 구성됐다. ‘올가 사과칩’(22g)은 신맛과 단맛이 잘 어우러진 국산 친환경 사과를, ‘올가 배칩’(22g)은 당도가 높은 국산 친환경 배를, ‘올가 딸기칩’(13g)은 달고 향이 좋은 국산 친환경 딸기만을 엄선해 생과일 그대로 동결 건조시켜 만들었다.
회사 측은 “생과일을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않고 동결 건조시켰기 때문에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은 물론 천연 식이섬유, 무기질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다”며, “과자처럼 바삭거리면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동결건조공법이란 영하 40℃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후 저온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기술로, 고온에 약한 식품의 향과 맛,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공법을 말한다.
또한 제품은 공기 중에 과일이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억제하도록 특허 받은 ‘항갈변 제조 공법’을 사용해 신선한 과일 본연의 색을 유지했으며 화학 팽창제, 합성 착향·착색·보존료 등 각종 화학 첨가물과 설탕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송상민 MD는 “‘올가 친환경 과일칩’ 3종은 합성첨가물 무첨가 원칙을 지켜 과일 고유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자녀들의 안심 간식이나 여성들의 다이어트 간식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입유모차 배짱가격, 한국에서만 ‘2배’
· [토종의 반격 SPA 브랜드] 춘추전국시대 도래하나
· 食업계, 소비자 희망사항 들어야 팔린다
· 요리 관심 많다면 ‘주부 모니터’ 신청하세요
· 언제나 새것처럼! ‘스마트한 가방 보관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