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때 그럭저럭 수학 성적을 유지하던 아이들도 중학생이 되면 너나 할 것 없이 수학에 혀를 내두른다.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많은 아이들이 결국 수학을 포기하고 마는 ‘수포자’의 길로 들어선다.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 과외를 시키고, 문제집을 쌓아놓고 푸는데도 수학 실력이 나아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아이 수학을 부탁해』(예담프렌드 펴냄)의 저자 한헌조 시매쓰 수학연구소장은 정확한 개념 이해 없이 반복해서 풀어대는 문제집과 참고서, 유행 따라 옮겨 다니는 학원, 대충 안다고 넘어가는 숱한 원리와 개념들이 아이의 기초 실력을 갉아먹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저자가 쓴 이번 책은 초등 수학 교과과정에 나오는 모든 영역을 망라하는 부모용 지침서이자 자습서이다.
저자가 12년간 수학 교육을 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망라해 부모들이 아이에게 적합한 수학 교육 방법을 어떻게 찾고, 또 어떻게 해야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모두 3장으로 나눠 아이들이 학교 교실 안과 밖에서 접하는 수학 교육의 현실과 방법론을 소개하고, 부모가 고민하는 문제들에 대해 조언한다.
또한 아이들이 배우는 수학이란 교과목이 초등 전 학년에 걸쳐 어떤 흐름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고, 적절한 학습 가이드를 제시한다.
저자는 아이가 수학 공부를 힘들어할 때 지혜롭게 개입할 수 있으려면 부모가 먼저 초등 수학의 핵심 원리를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수학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부모가 어떻게 도와주면 되는지 깨닫는데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입유모차 배짱가격, 한국에서만 ‘2배’
· [토종의 반격 SPA 브랜드] 춘추전국시대 도래하나
· 食업계, 소비자 희망사항 들어야 팔린다
· 요리 관심 많다면 ‘주부 모니터’ 신청하세요
· 언제나 새것처럼! ‘스마트한 가방 보관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