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날씨에 춘곤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집중력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제품을 중점적으로 내놓고 있다.
딸기는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비타민C와 엽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 관리에 탁월하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커피, 홍차에 딸기를 조합한 ‘스트로베리 카페모카’와 ‘스트로베리 티’ 등을 출시했다. 파스쿠찌와 카페네스카페 등에서도 ‘젤라또 라떼’, ‘스트로베리 프라페’ 등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던킨도너츠와 하겐다즈 역시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를 내놓으며 봄맞이 메뉴 재정비에 나섰다.
봄철 눈 건강에 도움 되는 블루베리 음료도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자연과 사람들은 딸기, 블루베리, 석류, 레몬 등이 주원료인 ‘자연과 사람들이 만든 스트로베리’와 ‘블루베리’ 2종을 내놨다. 설탕이나 감미료 등은 사용하지 않고, 비타민이 풍부한 석류, 레몬 등을 첨가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의 굿베이스는 블루베리, 사과, 레몬으로 구성된 ‘홍삼담은 과일차’ 3종을 선보였다. 면역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홍삼과 과일의 조합으로 면역력 증강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춘곤증 퇴치를 위해 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음료도 등장했다. 과다 섭취하면 불면증, 두통 등을 유발하는 커피, 에너지 음료를 대신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이어트 차로 잘 알려진 마테차는 마테인이라는 천연카페인을 함유해 신경과민이나 두통, 불면증 같은 카페인 부작용 없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티젠 마테차’는 일반 마테차와 달리 로스팅한 마테를 사용해 떫지 않고 구수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에서 내놓은 ‘에너지 초코우유’는 비타민 7종과 타우린 등 기능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맛에 초점을 둔 일반적인 초코 우유와 달리 항산화 기능과 체내 빠른 에너지 전달을 위해 식물성 토코페롤과 포도당을 강화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vs 애슐리
· 양돈협회 돼지고기 공급 중단, ‘무관세로 뿔났다’
· 워킹맘도 전업맘과 친해지고 싶어요!
· 경기맘 D라인 패션쇼 참가 ‘임산부 모델’ 모집
· '새봄맞이 직거래장터' 전국 확대 개장
· 차인표 효과? 기부 문화 바람이 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