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아웃도어 어플리케이션 제작사 제로원엠아이에이와 함께 일본의 유명 산악인 ‘쿠리키 노부카즈’를 초청하여 강연회 및 북한산 등반대회를 실시한다.
쿠리키 노부카즈는 히말라야 초오유, 마나슬루 등을 무산소 단독 등정해 엄청난 화제를 낳기도 했다. “한계란 결국 자신이 만들어낸 착각에 지나지 않는다”는 말로 끝없는 도전 정신과 정상을 향한 열정을 설파한 1982년생의 젊은 산악인이다. 자국인 일본은 물론이고 중국, 대만, 미국 등을 오가며 다양한 강연회를 펼치고 있으며 한국 방문이 이번이 처음이다.
밀레는 쿠리키 노부카즈와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 중인데, 그 중 첫 번째는 4월 6일 중구청소년 수련관 지하 1층 청소년 극장에서 강연회 ‘꿈의 힘 – 한계라는 벽을 넘어서’다.
밀레 홈페이지에서 강연회 등록을 신청하면 선착순 130명에게 참석의 기회가 주어지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초대 손님으로 밀레의 기술 고문을 맡고 있는 엄홍길 대장도 함께할 예정이라,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두 아이콘적 산악인의 만남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번째는 4월 7일 진행될 쿠리키 노부카즈와 함께하는 북한산 등반대회다. 밀레 북한산성점에서 집합해 대남문 코스로 진행될 이번 등반대회는 밀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쿠리키와 참석자들의 기념 촬영 및 경품 행사도 예정 중이다.
밀레의 기술 고문을 맡고 있는 엄홍길 대장은 “쿠리키 노부카즈는 현재 에베레스트 단독 무산소 등정 도전을 앞두고 그 모든 과정을 인터넷 생중계로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하는 신선한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다. 개인의 도전과 만족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꿈과 열정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라는 정말 멋진 산악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세계적인 산악인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드문 만큼, 이번 행사에 더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도권의 봄날은 갔다’ 전국 아파트값 3주 연속 하락
· 시에나 밀러 vs 유리, 동서양 패셔니스타의 대결..승자는?
· 이것만은 알고 자르자! 얼굴형에 따른 헤어 커트 팁
· 성인 절반이상, ‘거짓말? 관계 유지 때문에 한다’
· 피부미인이 되는 지름길? 올바른 클렌징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