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와 행복한아침독서의 공동 주최로, 청소년출판모임, 아름다운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독후감 대회는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단체로 응모 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26종의 지정도서 가운데 1권 이상을 읽고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의 독후감을 5월 7일에서 25일까지 e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6월 20일 인터파크도서 게시판, 행복한아침독서 홈페이지, 아침독서신문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부문은 개인상(26명), 단체상(6개교),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4개교), 지도교사상(2명)으로 개인상은 상장, 상패, 도서상품권 등을 부상으로 지급하고, 학교부문에는 도서관 지원 도서 각 140권씩을 증정하게 된다.
인터파크도서 서영규 대표는 “인터파크도서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는 수상과 순위를 중요시 하는 것이 아니라 참가한 우수 학교의 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다양한 양질의 도서를 부상으로 수여하는 방식을 택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독서 장려와 함께 글쓰기에 흥미를 느끼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좋은 토양을 만들 수 있도록 수 있도록 독후감 대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정도서 및 자세한 사항은 인터파크도서 홈페이지(http://book.interp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도권의 봄날은 갔다’ 전국 아파트값 3주 연속 하락
· 시에나 밀러 vs 유리, 동서양 패셔니스타의 대결..승자는?
· 이것만은 알고 자르자! 얼굴형에 따른 헤어 커트 팁
· 성인 절반이상, ‘거짓말? 관계 유지 때문에 한다’
· 피부미인이 되는 지름길? 올바른 클렌징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