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은 중동 및 아프리카 이슬람권역의 사업발굴과 공동 금융주선 등 업무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하여, 3월 30일 이슬람권 최대 개발금융기관인 이슬람 개발은행(Islamic Development Bank, IsDB)과 상호 업무협조를 위한 MOU를 체결였다고 밝혔다.
이슬람 개발은행은 ‘74년 이슬람회의 기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회원국의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제공 및 경제발전 촉진을 위해 설립된 개발금융기관으로서 자원개발, 인프라, 플랜트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현재 회원국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56개국이며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본부를 두고 있다.
산업은행은 최근 우즈벡 가스전 개발 사업에 이슬람 개발은행과 공동으로 금융 주선을 성사시킴으로써 실질적인 업무협약의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중동지역 인프라, 플랜트사업 등에 투자하기 위한 공동 펀드를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펀드규모, 설립시기 등 구체적인 설립방안 등에 대하여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
KDB산업은행 PF센터 김원일 부행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장기적으로 이슬람 개발은행의 영업기반과 경험을 활용하여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에 진출하는 한국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베이비스킨케어] 존슨즈 베이비 VS 궁중비책
· 날씬한 몸매 원한다면 자궁 먼저 다스려라
· 공효진 파워! 화보 공개 후 판매량 500% 오른 상품은?
· 원빈-강소라, 첫 화보촬영 사진 공개“어떻게 찍어도 그림!”
· 브랜드 성공전략, 끊임없는 영역 확장이 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