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봄 맞이 워킹 준비 대작전! 이것 꼭 챙겨라!!

입력 2012-04-03 15:33:16 수정 201204031534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어느새 4월이 시작되고 완연한 봄날이 찾아왔다. 겨우내 몸을 잔뜩 움츠리고 생활했었다면 올 봄에는 야외로 나가서 건강지수를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

봄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기온과 쾌적한 습도로 야외에서 운동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가진 계절이다. 특히 따스한 봄에는 신나게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어 여성 워킹족들을 벌써부터 설레게 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몇 달 동안 운동을 멀리했던 사람이라면 갑작스러운 운동은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게 되어 건강에 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 따라서 올 봄 제대로 걷고 싶다면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의 마음가짐처럼 철저한 준비를 해야 통통 튀는 봄을 맞이할 수 있다.

▲ 여성만을 위한 초경량 워킹화, 휠라 손연재 워킹화 '버블 워커'

워킹 운동을 계획 중인 여성이라면 워킹화를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 준비 단계다. 특히 장시간 동안 내 몸의 하중을 책임지는 워킹화를 잘못 선택한다면 운동 효과는커녕 발 건강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가볍고 쿠셔닝이 좋은 워킹화를 선택해 안전한 워킹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휠라는 여성들의 가볍고 즐거운 워킹을 도와줄 손연재 워킹화 ‘버블 워커’를 선보였다. ‘버블워커’는 휠라만의 기술력인 울트라 라이트 테크놀러지 공법을 적용해 187g(240mm기준)으로 지금까지의 워킹화 중 가장 가벼운 무게 187g을 자랑하며, 아웃솔과 미드솔의 이중 쿠셔닝을 제공하는 듀플렉스 기술을 접목해 최고 수준의 충격 흡수와 쿠셔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슬림해진 버블 형태의 미드솔과 날개를 형상화한 측면의 장식은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해 여심을 자극한다. 또한,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핑크, 퍼플, 그린 컬러를 활용해 사랑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했다. 그레이 핑크를 비롯해 그레이라임, 퍼플, 핑크 등 총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기능성은 물론 여성미까지 강조한 잇 아이템! 프로스펙스 ‘스커트 부착형 레깅스’

워킹을 하는 동안 남들의 시선까지 신경을 쓰는 여성 워커라면 패션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다. 무릎이 튀어 나온 트레이닝복이나 청바지 등의 평상복을 입고 걷게 된다면 창피함은 물론 불편함까지 감수해야만 한다.

프로스펙스는 여성들의 아름다운 워킹을 도와 줄 '스커트 부착형 레깅스'를 출시했다. 스커트 부착형 레깅스는 이번에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모델로 발탁되어 선보인 '연아 라인'의 하나로,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의 레깅스에 스커트를 부착해 기능성과 여성미를 동시에 사로 잡았다.

특히 발목 부위에 은하수를 모티브로 한 프린터와 스커트 옆선 셔링 처리로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또한 허리단에 컬러를 다르게 한 밴드를 포인트로 두어 허리 라인을 강조했으며, 전체적인 색상은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워킹엔 속옷도 잘 갖춰 입어야! 휠라인티모 피트니스 러닝 웨어

워킹을 하다보면 땀이 나게 마련. 이러한 이유로 땀 흡수 및 통풍이 잘 되는 겉옷은 잘 갖춰 입지만 속옷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속옷도 잘 갖춰 입어야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운동할 때 몸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맵시까지 살려주는 와이어리스 속옷이나 스포츠 브래지어를 추천한다.

휠라 인티모의 피트니스 러닝 웨어는 기능성 소재를 이용한 끈 런닝 스타일의 제품으로 와이어 없는 몰드가 삽입되어 있어 움직임이 많은 운동 시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옆구리와 배 부분에 압박감을 줘 몸매 보정 기능 효과가 있다.

▲ 운동하면서 칼로리 체크는 기본!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 밴드

체계적인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키의 플러스 스포츠 밴드를 추천한다. 밴드를 손목에 착용하고 밴드에 들어 있는 칩을 운동화 밑의 홈에 끼우면 운동 거리, 시간, 속도, 소모된 칼로리가 기록된다. 기록된 데이터는 나이키플러스 웹사이트 상에서 관리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고 경쟁할 수도 있어 즐거운 워킹을 돕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베이비스킨케어] 존슨즈 베이비 VS 궁중비책
· 날씬한 몸매 원한다면 자궁 먼저 다스려라
· 공효진 파워! 화보 공개 후 판매량 500% 오른 상품은?
· 원빈-강소라, 첫 화보촬영 사진 공개“어떻게 찍어도 그림!”
· 브랜드 성공전략, 끊임없는 영역 확장이 생명!!

입력 2012-04-03 15:33:16 수정 2012040315340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