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3인 3색 드라마 속 미시족 스타일 엿보기!

입력 2012-04-04 09:27:37 수정 2012-04-04 09:28: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속 미시족들 김남주, 김희애, 김현주 등의 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계에 불어 닥친 동안 열풍과 따뜻한 봄 날씨는 그녀들이 이끌고 있는 미시 패션과 맞물려 엄청난 인기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 순수하면서도 이지적인 김희애 스타일



기대에 못 미치는 시청률로 고전하고 있던 종편 채널에 구세주로 떠오른 드라마 ‘아내의 자격’.

드라마 속 김희애는 그 동안 주로 도시적이고 고급스러운 패션을 선보였던 것과는 달리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내추럴시크룩을 연출했다. 모노톤과 부드러운 캐시미어 소재의 니트와 무릎을 덮는 기장의 스커트 등 수수하고 내추럴한 스타일로 캐릭터에 맞게 열연하고 있다.

주얼리 역시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느슨하게 묶은 머리 스타일에 심플한 큐빅 귀걸이로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주는 주얼리 스타일링을 주로 연출한다.

▲ 미시패션도 발랄하고 상큼하게! 김남주 스타일


독보적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의 김남주 패션은 최근 미시족들의 가장 핫한 스타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극 중 드라마 제작사 PD로 도시적인 커리어 우먼 역할을 맡고 있는 김남주는 짧은 머리에 밝은 오렌지 컬러와 굵은 웨이브로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또한 화려한 컬러감과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어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비비드한 컬러의 재킷부터 다양한 스카프, 주얼리를 통해 젊은 출연진들 못지않은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특히 김남주는 짧은 헤어 컷을 더욱 상큼하게 연출하는 주얼리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자신의 립 컬러와 매치되는 유색 스톤의 드롭형 귀걸이를 활용해 핑크부터 오렌지까지 다양한 봄 컬러를 연출시킨다.

‘사랑비’와 ‘패션왕’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주얼리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뮈샤의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김남주가 드라마 속에서 입고 나오는 화려한 컬러의 의상과 주얼리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컬러감과 대비되는 심플한 디자인에 있다.” 라며 “유색 스톤의 주얼리를 활용할 때에 김남주처럼 디자인이나 매치 포인트에 적당한 강약 조절로 세련된 느낌을 더욱 살릴 수 있다” 라고 전한다.

▲ 최고의 커리어 우먼, 편집장을 연기하는 김현주 스타일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미란다를 떠올리는 드라마 ‘바보엄마’에서의 김현주는 역할에 맞는 도시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에 주력한다.

카리스마 넘치는 화이트 재킷부터 시작해 스터드 장식의 라이더 재킷에 강렬한 레드 스커트를 매치하고, 뱀피 무늬가 프린팅된 코트와 벨트의 활용으로 시청자들에게 패션 잡지의 편집장 포스를 확실하게 각인 시켰다.

또한 김현주는 실루엣을 확실하게 드러내는 하이 웨스트 스커트를 활용해 바디라인을 뽐냈으며, 룩에 어울리는 다양한 주얼리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시계 외에도 볼드한 팔찌,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한 것. 심플한 블랙 티셔츠에 화려한 컬러감과 디자인의 네크리스를 활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해 많은 오피스 미시족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뮈샤의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패션 잡지 편집장이라는 김현주의 역할에 맞게 골드나 실버 주얼리 외에도 다양한 컬러감의 주얼리를 활용해 패셔너블한 모습을 연출한 것으로 보인다” 라며 “그 동안 주얼리 스타일링을 부담스러워 했던 여성들에게 미시족 또한 볼드한 주얼리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불가항력 의료사고, 국가가 70% 부담

· 컬러 혹은 프린트의 유혹, 매력만점 ‘워너비 원피스’
·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맥 비율은? ‘3:7’
· 수입유모차 가격거품?…현명하게 구입하기

· 국내산 냉장 삼겹살 최대 40% 싸게 팔아

입력 2012-04-04 09:27:37 수정 2012-04-04 09:28:1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