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만의 가뭄으로 중국발 슈퍼황사가 예상되는 가운데 전국 꽃배달 서비스 1위 스타플라워에서 봄철에 기승을 부리는 황사에 대비한 식물들을 추천했다.
지난 26일 올 들어 처음 시작된 황사 때문에 봄철 실내 환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아파트와 같은 가정은 물론 사무실이나 매장 등지에 관엽식물을 배치하면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냄새 제거나 습도 조절 등의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산세베리아나 스파티필름, 고무나무 등이 공기 정화용 관엽 식물로 유명하다. 이 식물들은 실내에서도 키우기가 쉽고 분진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봄철 황사에 대비하기에 그만이다. 또 스파티필름은 냄새 제거에 큰 효과가 있어 주방이가 욕실에 놓아두는 경우도 많다.
식물을 키우고 관리하는 것이 힘들다는 사람들도 관엽 식물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수분이 부족해도 쉽게 죽지 않는 식물로 알려져 있는 산세베리아나 분무기로 화분 흙과 잎에 적당량 분사해 주기만 하면 되는 스파티필름 등은 특히나 손이 덜 가는 식물로도 유명하다.
흔히 꽃배달 서비스 업체라고 하면 꽃다발이나 꽃바구니 등을 떠올리지만 실제 상품군은 더 다양하다. 동양란이나 공기정화가 가능한 관엽 식물, 과일바구니나 버블플라워 같은 이벤트성 상품까지도 배달이 가능하다.
스타 플라워는 스파티필름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100개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즘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불가항력 의료사고, 국가가 70% 부담
· 컬러 혹은 프린트의 유혹, 매력만점 ‘워너비 원피스’
·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맥 비율은? ‘3:7’
· 수입유모차 가격거품?…현명하게 구입하기
· 국내산 냉장 삼겹살 최대 40% 싸게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