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예비 지망생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꿈 멘토를 만나다’라는 테마로 보육 및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 멘토와 직접 만나 현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창업노하우를 들어보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윤장숙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아동학 교수가 전문가 멘토로 초빙됐다. 윤교수는 작은사랑 지역아동센터 대표로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이번 보육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다과를 나누며 멘토와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안한 분위기 속에 알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상담 선생님과 일대일 방식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세완 에듀윌 차장은 “나이제한 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지만 진출방법에 대해서는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화기애애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참가자들이 좋은 정보를 많이 가져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7일 에듀윌 본사 7층 드림교육센터 비전홀에서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추첨을 통해 고급 벽걸이 시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육교사 및 사회복지사 취업과 창업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현재 온라인에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접수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불가항력 의료사고, 국가가 70% 부담
· 컬러 혹은 프린트의 유혹, 매력만점 ‘워너비 원피스’
·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맥 비율은? ‘3:7’
· 수입유모차 가격거품?…현명하게 구입하기
· 국내산 냉장 삼겹살 최대 40% 싸게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