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햇살, 훈훈한 봄바람, 향긋한 꽃내음이 가득한 요즘, 영화보고 밥 먹고 차 마시는 뻔한 데이트에 지쳤다면 마음 설레는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나들이를 더욱 즐겁게 해줄 앱들을 소개한다.
▲ 나들이 운전길, 노래와 함께 신나게!
나들이 가는 길, 장시간 차 안에만 갇혀 있다 보면 운전자는 물론 동행하는 이들도 금세 지치기 마련이다. 이럴 땐 ‘노래방앱’을 이용해 운전자 졸음도 깨우고 함께하는 이들도 모두 즐겁게 노래 한 곡씩 불러보자. 특히 사랑하는 이 앞이라면 세레나데를 불러도 좋다.
‘금영 노래방앱’은 노래 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 금영이 출시한 어플이다. 기존 금영 노래반주기 기능에 곡 검색, 최신곡, 인기곡 순위 등을 그대로 담았으며, 와이파이 외에 3G 환경에서도 곡 로딩이 빨라 야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녹음 및 이메일 전송기능이 제공돼 본인이 부른 노래를 들어보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고 인화도 한방에!
알록달록 꽃은 만개하고 햇살은 쨍쨍하니 사진 찍기 딱이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이 뛰어나 기존 콤팩트 디카나 DSLR 카메라를 이용하지 않고도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다. ‘사진인화’ 앱을 이용하면 인화 주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고, 둘만의 추억을 나눠가질 수 있어 감동이 배가될 수 있다.
‘찍스 사진인화’ 앱은 디지털포토 찍스닷컴이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디지털사진 인화 어플이다. 시간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사진을 찍은 후 앱 상에서 보정까지 가능하며 인화주문, 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어플로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 봄꽃축제는 봄철만의 특권~
따뜻한 봄이 시작되면서 곳곳에서 다양한 봄꽃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와우플랜의 ‘봄꽃나들이’ 앱은 꽃별, 지역별, 테마별로 전국 150여개의 봄꽃 여행지를 엄선해 안내한다. 기본적으로 여행지 주변 맛집 및 숙박정보와 교통편이 제공되며 ‘내 위치 주변’ 메뉴를 이용해 현재 위치 주변의 봄꽃 여행지를 알아볼 수 있다. 이밖에 같이 여행 갈 친구를 찾고 여행후기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꽃구경도 식후경이지!
긴 운전을 하고 찾아간 봄꽃축제, 꽃구경만 하고 집에 가기 왠지 아쉽다면 그 지역 음식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아임IN핫스팟’은 현재 사용자 주변 지역의 ‘뜨는 음식점’을 인기 순위별로 추천해줄 뿐 아니라 현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음식점과의 거리와 지도상의 위치정보, 전화번호, 분위기, 가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봄철을 맞아 준비한 ‘봄나들이 테마스팟’에는 놀이동산 주변 핫스팟, 풍경 있는 맛집, 데이트코스 맛집, 고속도로 휴게소 등 봄철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핫스팟을 알려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캠핑용품] 코베아 VS 콜맨
· 김수현 임시완···누나 마음 여는 연하남 스타 뜬다
· 2030女 절반이상 외모 관리하는 男에 호감 느껴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가장 중요한 태교는? ‘음식’
· 프랜차이즈 가맹점, 월평균 425만원 수익
· 아이들과 함께 ‘그림잔치’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