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대한생명“건강&더블케어통합보험”

입력 2012-04-16 10:22:02 수정 2012-04-16 10:23: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진단자금과 사망보험금만 받는 CI보험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낀 고객들을 위해, 대한생명이 월 치료비 지급형 CI “건강&더블케어통합보험”과 CI 진단자금을 최대 3번까지 보장하는 “건강&멀티케어통합보험”을 출시했다.

대한생명(www.korealife.com)은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때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CI(Critical Illness: 중대한 질병) 보험의 보장을 확대하고 다양화한 CI보험 5종을 16일(月)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보장기간을 제한하거나 갱신형으로 보험료 상승위험이 높은 타 보험사의 CI와 달리, 한번 가입하면 갱신 없이 평생토록 보장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 했다.

“건강&더블케어통합보험”은 CI 발생시 진단자금 외에도 매달 치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자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급성심근경색증으로 CI 진단을 받으면, 진단자금으로 2천만원을 수령하고 매달 100만원씩 5년동안 생활자금을 보증하여 지급하고 사망시 3천만원이 보장되어, 최대 1억1천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가입금액 1억원 기준]

“건강&멀티케어통합보험”은 CI를 3개 그룹으로 분류하여, 진단자금을 최대 3번까지 보장하는 보험이다. 예를 들어, 처음 중대한 암에 걸리면 6천만원, 이후 중대한 뇌졸중이나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이 발병하면 3천만원, 3번째로 중대한 화상을 입게 되면 3천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사망시에는 4천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제공하여, 최대 1억 6천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1억원 기준]

특히 상기 2가지 상품에는 두번째 암(癌)까지 보장하는 ‘더블케어암보장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최초 CI가 발생하고 최대 3년 경과 후 중대한 암 진단시, 재발암·전이암 등에 관계없이 가입금액만큼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80세 이전에 CI가 발생하면, 이후에는 더 이상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종신토록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I 발생 후 경제력을 상실했을 때 꼭 필요한 것이 간병자금인 만큼, CI와 LTC를 별도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LTC(Long Term Care) 보장특약도 구비했다. 일상생활장해상태나 중증 치매상태로 확정되면 가입금액만큼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건강&케어프리통합보험”은 CI보험의 일반적인 형태로, CI 발생시 가입금액의 80%를 진단자금으로 선지급하며 사망시에는 나머지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펀드 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험금을 수령하고 싶은 고객은 변액보험으로 가입하면 된다. ‘건강&더블케어변액통합보험’과 ‘건강&케어프리변액통합보험’은 펀드 운용실적이 안 좋아도 약정된 진단자금 및 사망보험금은 보증하여 지급하기 때문에 수익성과 안정성도 갖춘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건강&’ CI보험 5종은 모두 통합보험으로,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함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손의료비보장, 재해·입원·수술 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실손의료비보장은 병원 치료시, 약관 기준에 의거한 본인부담 의료비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하므로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도 있다.

또한 처음 가입할 때 특약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가입 후 한 달이 지나면 납입기간 동안 언제든지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보장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번 신상품 5종은 대한생명이 보험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한 상품명 브랜드화의 첫 상품이다. CI·종신·연금·저축보험으로상품을분류하여, 상품별 특성을 반영한 ‘건강&, 사랑&, 행복&, 내일&’을상품이름에반영하는것으로, 향후 개정 및 신규 출시되는 全 상품에 상품명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비자 원하는 대로’, 가전은 진화한다
·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옥상 텃밭’ 노하우
· 패셔니스타 공효진 VS 구은애, 파티 패션 승자는 누구?
· '예방접종 주간' 맞아 선물 펑펑 쏜다
· 춘곤증엔 ‘봄나물’이 보약… 온라인몰 관련기획전 인기
입력 2012-04-16 10:22:02 수정 2012-04-16 10:23: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