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난 3월 6일 발표한 여성의 삶을 바꾸는 서울 비전을 구체화 하는 5개 분야 10대 핵심과제를 선정, 발표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간다.
여성의 삶을 바꾸는 서울 비전 10대 핵심과제는 ①성평등 추진시스템 구축 및 강화 ②도시공간 및 시설에 성평등 관점 도입 ③일하는 여성 근로환경개선 ④여성일자리지원 ⑤일가족 양립 환경조성 ⑥생애주기별 여성건강관리 ⑦여성안전 환경조성 ⑧싱글여성 지원 ⑨장애여성 및 이주여성 등 지원 ⑩보육 공공성 확보다.
이 중 일부를 살펴보면, 서울시는 여성의 삶을 생애주기별로 건강하게 바꿀 핵심사업으로 저소득 계층의 여성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 운영한다.
이외에도 시립 보라매병원 희망관에 여성 전문 진료센터와 25개 자치구 정신보건센터에 여성 전용 우울증 상담센터를 각각 운영한다.
또 여성의 고용 일자리 안정을 위해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선도와 함께 일·가족 양립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직장맘지원센터를 6월 개소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에 선정한 10대 핵심과제는 여성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위주로 구체화 한 것”이라며 “여성 편의시설 확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여성들의 삶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각 부서별 사업에 여성의 관점을 반영해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비자 원하는 대로’, 가전은 진화한다·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옥상 텃밭’ 노하우· 패셔니스타 공효진 VS 구은애, 파티 패션 승자는 누구?· '예방접종 주간' 맞아 선물 펑펑 쏜다· 춘곤증엔 ‘봄나물’이 보약… 온라인몰 관련기획전 인기
입력 2012-04-16 11:56:02
수정 2012-04-16 11:5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