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푸스한국은 하이브리드 DSLR 카메라 렌즈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http://lens.olympus.co.kr)를 오픈한다.
회사 측은 “이번 사이트 오픈은 초보자를 위해 하이브리드 렌즈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일종의 렌즈 교과서다. 렌즈의 종류뿐 아니라, 해당 렌즈를 썼을 때 어떤 효과가 나는지를 사진으로 입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렌즈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펜 렌즈 포토그래피 매거진(PEN LENS Photography Magazine)’은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DSLR 카메라 렌즈 라인업과 다양한 샘플사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패션 웹진 형태로 총 5가지의 입체적인 섹션이 나눠져 정보뿐 아니라 재미도 더했다.
‘렌즈 라이프스타일’ 코너에서는 야경, 음식, 육아, 여행, 패션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추천 렌즈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화질 변화를 느껴볼 수 있다. ‘렌즈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렌즈의 화각을 샘플사진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다.
‘렌즈 Q&A’ 코너는 사진/영상작가 등 올림푸스 렌즈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와의 1:1 질의응답을 통해 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렌즈 맞춤형 추천’은 구체적인 상황, 장면 예시와 함께 생애 최고의 순간을 위한 최적의 렌즈를 알려준다. ‘렌즈를 배우다‘ 코너에서는 올바른 렌즈 선택방법과 기초이론 등 초보자를 위한 사용 팁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코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와 소비자 참여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와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 전략경영실 김준호 이사는 “이번 마이크로사이트는 단순한 수치 분석이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실용적 컨텐츠로 구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렌즈를 쉽게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 DSLR 카메라와 렌즈를 보다 쉽고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비자 원하는 대로’, 가전은 진화한다·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옥상 텃밭’ 노하우· 패셔니스타 공효진 VS 구은애, 파티 패션 승자는 누구?· '예방접종 주간' 맞아 선물 펑펑 쏜다· 춘곤증엔 ‘봄나물’이 보약… 온라인몰 관련기획전 인기
입력 2012-04-16 13:14:18
수정 2012-04-16 13: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