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공연동아리의 경연기회를 제공하고 우수동아리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 공연동아리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 동아리는 유튜브에 개인별 UCC 업로드 후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youthexpo.net) 게시판에 신청서를 등록하면 된다. 오는 5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하며, 노래를 제외한 댄스부문, 무대공연, 그리고 악기연주, 마술쇼 등 무대 공연이 가능한 모든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만 9세~24세로 구성)라면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1차 예선은 유튜브 UCC를 바탕으로 5월 1일까지 진행되며, 2차 예선은 5월 12일 문래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전문심사위원의 참가로 진행된다. 결선은 최종선발된 8팀을 대상으로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개최되는 5월26일 11시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의 표창과 동아리 지원금 100만원이, 최우수팀에게는 서울시장상이 수여되며(각 1팀),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실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숨은 재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연 동아리 모집에 대한민국의 끼 있는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비자 원하는 대로’, 가전은 진화한다
·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옥상 텃밭’ 노하우
· 패셔니스타 공효진 VS 구은애, 파티 패션 승자는 누구?
· '예방접종 주간' 맞아 선물 펑펑 쏜다
· 춘곤증엔 ‘봄나물’이 보약… 온라인몰 관련기획전 인기